이런 '술병 증상'이라면 😡 그러게... 술 좀 작작 쳐 마셔!

728x170

술병 증상은 나이가 어릴 때는 잘 나타나지 않다가 40세 전반부터 허리통증,황달,왼쪽 윗배통증 같은 것들이 서서히 나타납니다. 이와 같은 술병 증상이 자주 나타나고 누적이 된다면 심각하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술병증상은 두통부터 시작해서 왼쪽 윗배 통증과 같이 다양하게 나타난다

술병 증상이 나타난다면 술을 마시지 않는게 좋은데 어떤 술병 증상이 위험한지 알아보겠습니다.

 

★ 술병증상 목차

1. 술병증상으로 두통
2. 술병증상으로 허리통증
3. 황달, 정맥류 출혈
4. 왼쪽 윗배 통증
5. 전설의 숙취 해소법
6. 안주는 술병증상을 최소한으로

 

1. 술병증상으로 두통

과음한 다음 날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손님이 있는데요.

 

사람마다 증상과 정도가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두통이나 소화불량 등을 호소하죠. 특히 두통의 경우 어떤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아, ‘자는 것 밖에 방법이 없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음주 후 머리가 아픈 이유는 뭘까요?

 

알코올 속에는 술을 마신 후 체내에서 분해되는 알코올의 중간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이 있는데 우리 몸은 아세트알데히드를 해독하기 위해 혈관을 확장시키면서 머릿속 혈관 또한 확장돼 두통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이 성분에는 독성이 있어 메슥거림과 구토를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특히 아세트알데히드가 몸에 축적되면 ‘급성 알데히드 독성’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2. 술병증상으로 허리통증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술부터 줄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특히 술의 주성분인 알코올은 인슐린 수치를 높이고 복부 주위에 지방을 저장하고 또한 알코올은 체내 칼슘 배출을 촉진시키고 골밀도를 낮춰 뼈 건강에도 안 좋을뿐더러 척추 주변의 구조물들을 약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요통에 취약한 중년 남성들은 더욱 술을 적게 마시거나 아예 끊어야 합니다.

 

3. 술병증상으로 황달, 정맥류 출혈

간경변증이란 과다한 음주로 지방간이 생긴 상태에서 계속 음주를 했을 때 생기는 질병입니다.

 

간경변증은 보통 매일 80g 이상(소주 1~1.5병 정도)의 알코올을 10~15년 이상 마시는 경우에 걸릴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지방간은 술을 끊고 충분한 휴식과 영양을 취하면 정상으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경변증으로 한번 딱딱해진 간 조직은 완전히 정상으로 회복되지 않습니다.

 

간경변증이 시작되면 간이 딱딱하게 굳고 그 기능을 소실하게 되며 심해지면 황달, 정맥류 출혈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4. 술병증상으로 왼쪽 윗배 통증

술을 많이 마신 뒤 복통·구토 같은 '술병'을 자주 앓는 사람은 췌장 건강을 특별히 챙겨야 합니다.

 

술을 많이 마신 사람(2시간 내 소주 한 병 이상) 중 5~10%는 급성 췌장염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는데요. 췌장염의 45%는 알코올 때문에 생깁니다.

갑자기 왼쪽 윗배통증이 심해지면 급성 췌장염을 의심해볼 것

한 전문가에 의하면 "술을 대사시키는 과정에서 나온 산물 자체가 췌장을 손상시켜 췌장염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하며 "중증 췌장염 환자의 25~30%가 사망에 이를 정도로 췌장염은 위험한 질환"이라고 했습니다.

췌장염의 주요 증상은 왼쪽 윗배의 통증인데요. 과음 후 움직이기 힘들 정도로 심한 복통과 함께 등이 아플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진통제 복용, 수액요법 등을 하면서 3~7일 정도 금식을 해야 하는데 재발이 잘 되므로 한 번 앓았던 사람은 예방을 위해 금주를 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술먹고 손저림 증상 원인과 해결 그리고 술 냄새 없애는 법에 관한 좋은 내용을 아래 링크를 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술먹고 손저림 증상 😭 원인과 해결! Why?? (손저림현상)

술먹고 손저림 증상이 나타나는 환자의 다수가 단순한 혈액순환 장애로 착각하곤 한다. 이 때문에 혈액순환 개선제 등을 복용하며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손 저림의 정확한 원인을 찾지

soso4me.tistory.com

 

술 냄새 없애는 법 Best 4, 누가 뭐래도 최고는 파워에이드!

술냄새 없애는 법은 사회생활하면서 필요충분 조건입니다. 어제 한 잔 하셨나요? 술냄새가 많이 나지요? 술냄새를 빨리 없애고 싶으시죠? 사회초년생은 젊은 패기로 밤새도록 마시고 아침에 그

soso4me.tistory.com

 

5. 추천하는 전설의 숙취해소법

지금까지 술을 마시고 난 후에 나타나는 위험한 술병 증상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솔직히 사회생활을 하면서 술을 안 마실 수는 없습니다. 대신 적당히 마셔야 하는데요. 본인의 의지가 제일 중요하겠죠?

 

그러면 술을 많이 마시고나서 숙취를 해결하는 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고대부터 내려오는 추천하는 전설의 숙취해소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너무 거창합니까?

전설의 숙취해소법 중의 👍쵝오는 해장국 흡입

  1. 물 : 술을 먹게되면 수분을 흡수하여 갈증을 나게 하는데, 물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알콜이 체외로 배출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속이 안좋을때 물을 섭취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꼭 숙취해소를 위해서 물을 마시기 보다 평상 시에도 물을 많이 마시면 건강에 좋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2. 해장국 : 속이 안좋다고 해서 밥을 먹지 않거나 아무것도 먹지 않으면 오히려 더 큰 고통을 초래합니다. 이럴때 시원한 콩나물국이나 뼈해장국, 순댓국등을 먹는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의외로 해장국에 들어있는 재료들이 숙취를 위해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3. 토마토 :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이 성분이 알코올을 분해 하는데 매우 좋고 속쓰림을 다스리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4. 꿀물 : 꿀물은 쓰린속을 달래주는데도 좋고 갈증해소를 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며 꿀물은 포도당과 과당이 적절한 비율로 이루어져 있어 체내에 빠르게 흡수됩니다. 그래서 숙취를 해소하거나, 운동 후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효과적이고 추천하는 음식입니다.
  5. 녹차 : 녹차안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숙취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 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속이 안좋을때 녹차를 시원하게 해서 마시면 갈증해소에도 좋고 알콜 분해 하는데 좋습니다.
  6. 초코우유 : 초코우유는 카페인과 당류성분이 알코올을 분해하고 중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빈속에 숙취가 있을 때 여성분들은 초쿄우유 한 잔 하세요. 숙취해소에 그만입니다.

 

6. 안주는 술병증상을 최소한으로

결론적으로 술병증상을 최소한으로 줄이려면 안주를 많이 드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풍성한 안주는 술병증상을 최소한으로 감소시켜준다

아시겠지만 중요한 것은 술을 마신 후 우리 몸 속 간은 술을 해독하기 위해 많은 양의 영양소를 소진하므로 안주를 꼭 같이 먹어야 한다는 사실이죠. 무엇이든지 유비무환, 미리 준비하면 화를 면하게 됩니다.

 

술병 나기 전에 술병증상을 줄여주는 확실한 방법은 안주를 같이 먹으면 술병이 없을겁니다. 대신 술로 찐 살은 운동으로 빼야죠.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