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잠복기 기간은 '길게는 1주일, 짧게는 3일 이내'에 발현

728x170

오미크론은 기존의 델타 변이 코로나와 같이 미각 상실과 폐 손상 등 치명적인 수준까지 이어지지는 않고 미각과 후각을 상실하는 일은 드물게 나타납니다. 그래서 오미크론 잠복기, 잠복기간, 치사율, 두드러기, 두통, 설사, 목 아픔, 피부 발현 등 코로나19 오미크론 증상 순서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잠복기와 오미크론 증상순서

궁금해 하시는 오미크론 잠복기와 기간·오미크론 증상 순서 그리고 오미크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1. 오미크론 특징

오미크론은 기존의 변종인 델타바이러스보다도 감기와 비슷한 양상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2. 오미크론 증상 순서

확진자 대부분이 공통적으로 감기 몸살 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확진자 대부분이 감기와 몸살 증세

오미크론 증상 순서를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보통 약한 인후통부터 시작
  2. 코막힘 및 콧물, 기침 그리고 식은땀이 나는데 자고 일어났을 때 옷이 흠뻑 젖을 만큼의 양입니다.
  3. 특히 감염되었을 경우 극심한 피로감이 느껴지고 드물게 피부병 같은 발진 역시 드러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오미크론 치사율

오미크론은 역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중 전파력이 가장 높으나, 치사율은 가장 낮습니다.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치사율이 1.9%인데 반해 오미크론은 기존 바이러스의 4분의 1정도의 치사율을 갖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오미크론 잠복기

오미크론 잠복기는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 잠복기인 2주에 비해 비교적 짧은데요. 보통 길게는 1주일 짧게는 3일 이내에 발현 기간이 짧으며 감기나 독감과 유사한 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잠복기는 길게 1주일, 짧게 3일 이내

그리고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에 감염 된 경우 평균적으로 약 5일간 증상이 지속된 후 완화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28x90

 

5. 오미크론 치료제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치료제 효과는 기존 항체치료제는 효과가 떨어지지만, 먹는 치료제인 팍스로비드나 주사제인 렘데시비르와 같은 항바이러스제는 입원 및 사망위험을 80% 이상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고됐습니다.

 

 

코로나 종식 예상은 2022년, 마스크 벗는 날

6. 코로나 종식 예상

현재까지 전 국민 40명 중 1명꼴로 코로나에 걸렸다고 전해지며, 심지어 우스갯소리로 그동안 코로나에 걸린 이들이 주변에 한 명도 없다면 친구가 아예 없는 것이란 이야기까지 나올 정도인데요. 

 

 

코로나백신 개발은 언제? 빌게이츠의 코로나 종식예상은 2022년!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거리가 2.5단계에서 2단계로 완화가 되었습니다. 준 3단계라고 할 수 있는 2.5단계를 ...

blog.naver.com

코로나 종식 예상은 2022년이라고 빌게이츠가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유럽 몇 몇 국가는 마스크를 쓰지 않고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얼마 있지 않으면 우리나라도 엔데믹이 될 상황입니다.

 

그래서 곧 머지 않아 마스크를 벗고 예전처럼 여행도 자유롭게 하고 친한 사람과 모여서 술 한 잔 할수 있는 날이 옵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