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은 치료와 방법보다 더 중요한 것은? 스스로 극복해야 합니다!

728x170

"군중 속에 외로움"이라는 말 아시죠? 사람들 속에 묻혀 있어도 항상 외롭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혼자라는 느낌때문에 우울증에 걸리기 쉽죠. 그런데 현재는 이런 우울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지고 있어서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울증치료와 방법과 함께 스스로 극복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울증 치료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의지이다. 스스로 이겨낼려고 하는 마음이다.
우울증 치료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의지이다. 스스로 이겨낼려고 하는 마음이다.

일단 우울증은 운동을 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우울 및 불안 증상이 완화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되며 자신감도 올라갑니다.

 

    1. 매일 걷기

    걷기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운동이며 15분만 걸어도 우울 위험 26% 감소합니다. 그리고 걷는다는 것은 아시다시피 충격이 적고 어디에서나 할 수 있습니다.

     

    걷기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불안 증상을 완화하며,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가장 좋은 건 밖으로 나가 자연에서 걷는 것입니다.

     

    자연 속에서 걷기는 불안을 줄여주는 것으로 밝혀졌고 오래 걸을 필요도 없습니다. 단 15분만 걸어도 우울해질 위험이 26%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기 때문에 일하다가 빡치거나 우울해지면 무조건 밖으로 나가세요.

     

    2. 땀나게 달리기

    보다 격렬한 운동을 원한다면 달리기를 해보세요. 달리기는 엔도르핀 분비로 기분 좋아지기 때문에 적극 추천합니다.

    달리기는 엔도르핀 분비가 활발해져 기분이 Up된다
    달리기는 엔도르핀 분비가 활발해져 기분이 Up된다

    달리기를 1개월 이상해본사람의 말을 들어보면 꾸준히 달리기를 하면 잠 들기도 쉬워지고 수면의 질도 좋아져, 불안과 우울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죠.

    3. 피트니스에서 근력운동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듭니다. 정신건강을 위하면서 근육도 키우고 싶다면 근력운동이 아주 좋습니다.

     

    우울증 위험을 낮추거나, 기존에 가지고 있는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데 운동 목표를 성취하는 데서 오는 만족감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근력운동이라고 해서 꼭 헬스장에 가서 무거운 역기를 들어올려야 하는 건 아니고 집에서 덤벨이나 저항밴드, 체중을 이용해서도 근력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고 변화되는 모습을 거울로 보고 있으면 세상에 더할 나위 없는 멋있는 자신의 몸을 바라보면서 스스로 위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 80세의 여성이 30대의 몸매를 가질 수 있는 특별한 비결

    4. 어려운 요가? NO!

    요가가 어렵다고 생각하시나요? 요가는 몸을 움직이는 이점뿐 아니라, 생각을 차분하게 하고 명상을 할 기회도 얻을 수 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신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운동 중 하나를 뽑으라면 바로 요가입니다.

     

    호흡에 집중하면 부정적인 생각의 고리에 빠지는 등의 습관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며 호흡을 조절하면 심박수와 혈압이 낮아지며 부교감신경계가 활성화되어 긴장이 완화됩니다.

     

    반응형

    5. 가끔은 격렬한 춤

    춤은 불안을 크게 줄일 수 있고 자존감도 높일 수 있는 운동입니다.

     

    다양한 춤 중에서 원하는 종류의 춤을 고를 수 있는데 집에서 편하게 온라인 댄스 클래스에 참여해도 좋고, 줌바 등 사람들을 만나고 사귈 수 있는 형태도 좋습니다.

     

    자신의 존재감을 나타낼 수 있어서 우울증을 치료하는데 괜찮은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6. 적당한 음주

    평소에는 여러가지 여건으로 인해 자신을 한쪽 구석에 꽁꽁 묻어둘 수 밖에 없죠. 그래서 항상 마음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자신이 초라해지기도 하고 불쌍해지기도 합니다.

     

    적당한 음주는 본인의 속마음을 과감히 드러낼 수 있다
    적당한 음주는 본인의 속마음을 과감히 드러낼 수 있어 우울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

    현 사회에서는 이런 현상이 비일비재하지만 먹고 살려면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 연예인도 대중앞에서 노래하고 연기하면서 존재감을 나타나기는 하지만 그 나름대로 힘들어 우울증과 공황장애로 약을 입에 달고 삽니다.

     

    일반인들은 속마음을 참고 또 참고 해야하기에 나이들어서 큰일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 약간의 음주를 하면서 즉 술을 마시면서 속 마음을 지껄이는 것이죠.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라고 속에 있는 것을 외부로 표출하지 않으면 병된다고 하잖아요.

     

    약간 술기운에 속마음을 보이는 것은 괜찮습니다.

     

    실제로 우울증을 잘 견뎌낸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약간의 음주가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하네요. 알콜의존증이 아닌 적당한 음주가 핵심입니다.

     

    728x90

    7. 우울증 극복

    사실 우울증은 치료 및 상담도 있기는 한데요. 우울증을 극복하려면 무엇보다 자신이 우울증이라는 사실을 알고 스스로 극복하려고 하는 의지가 중요합니다.

     

    평소에 무엇을 하더라도 무기력감으로 인해 집중도 되지않고 하는 일도 모두 안되고 살기 싫고.. 이런 느낌이 든다면 우울증입니다.

     

    우울증은 위험한 질병입니다. 그냥 그렇게 해서 지나가는 병이라고 간단히 치부할 수도 있으나 때에 따라서 위험한 사람도 있으니 본인이 잘 진단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