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려다 쪽박 차지 않기

728x170


가까운 미래를 예측해본다면 개인 미디어의 플랫폼들은 현재보다 더 발전할 것입니다.


이를 입증하듯이 유튜브 스타, 대도서관의 나동현씨가 '어쩌다 어른'에 출현해서 개인 미디어의 발전에 대해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대도서관의 7월 애드센스 수익


이런 개인의 콘텐츠의 생산에 확실하게 보답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가 구글의 애드센스입니다. 


크리에이터가 창작한 콘텐츠의 내용을 보러 와서 애드센스의 광고를 클릭하면 콘텐츠를 생산한 크리에이터에게 클릭당 광고 금액이 통장으로 입금이 됩니다. 


아주 단순한 로직입니다. 


단순한 흐름으로 인해 접근하기 쉬워  콘텐츠를 생산하고 애드센스로 돈을 벌려는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중에 어마어마한 애드센스 수익을 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지요. 


하지만 구글의 애드센스로 수익을 낸다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구체적인 내용을 모르고 성공한 사람들의 수익만 보고 부러워하면서 무조건 따라 하려고 하지요. 


출처: 대도서관 유튜브


창업과 마찬가지로 애드센스도 충분한 준비 없이 덤벼들었다가 십중팔구 쪽박을 차게 됩니다. 


특히 직장인들이 애드센스로 투잡을 하시려고 하는데요, 애드센스로 돈 좀 만져보려면 아래 내용을 지키셔야 합니다. 




1. 퇴사하지 마세요.


성공한 모델들의 콘텐츠를 보고, 저 정도는 충분히 할 수 있다는 근자감 그리고 애드센스에 올인할 생각으로 현재 다니고 있던 회사에 사표를 냅니다. 


그런데 만약 퇴사한다면 분명히 현재의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보다 100배 더 스트레스받습니다. 


양질의 콘텐츠가 짧은 시간에 뚝딱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절대 퇴사해서 이 일을 하려고 하지 마세요. 큰일 납니다.  



2. 시간활용을 잘 하세요.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려면 블로그나 유튜브로 콘텐츠를 생산해야죠. 


요게 한 번 집중하면 1~2시간 금방 지나갑니다. 어떤 때는 3시간이 후딱 지나가기도 합니다. 


그래서 본인이 콘텐츠를 작성하는 시간을 1시간 이내로 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릅니다. 


처음에는 견딜만 한데 시간이 흘러 갈수록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3. 운동하세요


움직이지도 않고 매일 앉은 자리에서 몇 시간을 있으면 특별히 아픈 곳은 없는데 몸이 아파집니다. 


이 일도 건강하지 않으면 1년 이상을 못합니다. 


하루에 30분 이상은 꼭 운동을 해서 체력을 키우세요. 그래야 오래할 수 있습니다. 





4. 포기하지 마세요


콘텐츠 제작자가 제일 힘들어하는 때가 처음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이때는 의욕적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열심히 하지만 도무지 수익이 나지를 않던가 맨날 그 자리에서 맴돕니다.


그러다가 어느날 본인은 이 일과 적성이 맞지 않는다면서 포기합니다.


이러면 그동안 노력했던거 다 수포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포기 하지 않고 계속 한다면 분명 본인의 수익이 변하는 것이 눈에 보일겁니다.



5.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간


건물을 세우려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간이 있습니다. 


기초부터 시작해서 마감까지의 과정을 거쳐 건물모양이 나오려면 절대적으로 필요한 공사기간이 필요합니다.


전문용어로 절대공기라고 하죠.


마찬가지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려면 절대적으로 소요되는 필요한 시간이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의 99%가 콘텐츠가 잘 생산되고 그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어느 정도의 수익이 나오려면 최소 1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1년 동안은 커다란 수익을 생각하지 마시고 이런저런 콘텐츠도 보면서 따라 하고 하고 자신만의 콘텐츠도 만들어보고 


급변하는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연구를 해야 합니다. 


1년이 지나면서 서서히 애드센스의 수익 곡선이 하늘로 날아올라가는 것이 보일 겁니다. 


최소 위의 내용대로 하지 않으면

돈 좀 벌려다가 시간은 시간대로 건강은 건강대로 많은 부분을 잃게 됩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