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뺑소니 사망' 조형기 뜻밖의 근황, 미국에서 잘만 살고 있네

728x170

조형기는 한 때 인기가 좋았던 유명 연예인

아빠나 엄마에게 물어보면 '조형기'라는 사람이 누군지 물어보면 금방 알것이다.​

왜냐면 한때는 TV를 틀면 그의 얼굴이 안보이는 곳이 없을 정도로 자주 나왔다. 그런데 그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았다. 결국 나중에는 영원히 그는 방송가에서 퇴출이 되었다.​

그런데 2022년 10월 6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조형기 오늘 자 근황'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한 네티즌은 "오늘 오후 조카가 미국의 필라델피아 한인타운 푸드코트에서 주변 사람들이 웅성웅성거려서 누구인가 사진 찍어서 물어보길래 (조형기라고) 알려줬다"고 글을 적었다.​

 

반응형


● 사라진 조형기​


앞서 조형기는 지난 2017년 종합편성채널 MBN '황금알' 이후 방송가에서 모습을 감췄다.​

이후 2020년 1월 소통전문가 김대현 씨와 유튜브 채널 '동네형TV'를 개설하고 영상을 업로드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빗발치는 항의 댓글에 조형기는 댓글창을 폐쇄하고 그해 5월 30일 이후로 유튜브 활동을 중단했다.​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포착된 조형기 모습


이어 "유튜브 하더니만 욕만 먹어서 접고 한국 떠서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사는가 보다. 주변 사람들이 자주 본다고 하더라"고 덧붙였다.



● 조형기는 음주운전 범죄자​


조형기가 이처럼 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감정이 있는 것은 그 만한 이유가 있어서다.


이는 1991년 8월 발생한 사건 때문이다.​

킬러조라는 별명을 얻은 조형기


당시 조형기는 만취 상태로 운전하던 중 지나가던 30대 여성을 들이받아 숨지게 한 후 뺑소니를 시도했다. 자수를 했다면 사람들에게 미움은 받지 않았을텐데 조형기는 그렇지 않았다.

뺑소니로 30대 여성은 숨을 거두게 되었다. 그런데 조형기는 숲에 시신를 유기한 후 술 기운에 차에서 잠이 들었다가 뒤늦게 현장에 도착한 경찰에 체포됐다.

시신을 유기한 뒤 7시간 정도 자다 깨서 음주측정을 했음에도 혈중 알코올농도가 무려 0.26%이 나올 만큼 만취한 상황이었다.

​이에 조형기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위반혐의(음주운전 뺑소니 상해치사 및 시체 유기 혐의)로 대법원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

​​

 
 
 

● 조형기가 1년만에 석방 후 방송활동을​


그런데 이 음주운전 범죄자가 1993년 김영삼 정부의 가석방 조치로 석방됐던 것인데 대법원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았으나 복역 1년만에 보석으로 석방됐던 것이다. 지금 같으면 있을 수도 없는 어이 없는 일이다.​

이후에 조형기가 자숙을 하면서 TV에 나오지 말았어야 했다. 하지만 이 철면피인 조형기는 석방된 해부터 방송 활동을 재개했던 것이다.​

MBC '세바퀴', SBS '야인시대', '명랑소녀 성공기' 등 예능과 드라마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했다. 그러다 과거 행적이 드러나면서 네티즌들의 비판이 이어졌고, 결국 방송가에서 퇴출되다시피 떠났다.​

이런 범죄자는 한국에서 두 번 다시 볼 수 없으면 좋겠고 다른 음주운전 사고 연예인들도 똑같이 한국을 떠났으면 아주 좋겠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