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회사의 로고 뒤에 숨겨진 재미있는 이야기

728x170

로고는 브랜드만의 특징이 쉽게 기억될 수 있도록 글자와 기호, 색 등의 다양한 시각적 요소들을 사용하여 디자인됩니다. 


그 중, 소비자의 호감과 공감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로고만이 대중의 머릿속에 브랜드로 각인됩니다.


몇 개의 유명회사의 로고는 겉으로 보이는 의미뿐 만 아니라 여러가지 숨겨진 재미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삼성


우리나라의 대표 기업인 삼성(三星). 한자에서 보듯이 이 로고의 의미는 3개의 별입니다.


삼은 크고 강렬하며 영원한 것을 의미입니다.



1938년 삼성이 그 당시엔 삼성상회였습니다. 삼성상회가 세상에 보인 첫 로고인 별표국수.


별표국수의 로고는 현재의 삼성CI의 모태가 되었습니다.



현대


현대의 로고 'H'를 보고 기업명을 만들었다는 소문이 있지만


사실은 "심볼의 타원(楕圓)은 세계를 무대로 한 현대자동차를 의미하며 영문표기 첫 글자는 두 사람(고객과 기업)이 악수를 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입니다.



레고


작은 목수의 작업실에서 첫 발을 내딛은 레고는 80년 가까운 기나긴 길을 걸어오면서, 이제 매출 기준으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현대적인 글로벌 장난감 기업이 되었습니다.


'레고'라는 이름은 "잘 놀다"는 의미의 덴마크 단어 "leg godt"의 약어입니다.




아우디


아우디의 로고는 동그라미 4개로 간단하게 보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하나의 회사가 아닌 아우디(Audi), 반더러(Wanderer), 호르히(Horch), 데카베(DKW)의 네 개 회사를 통합하여 설립된 것을 의미합니다.


원은 같은 크기로 연결되어 있고 평등한 지위와 단결 그리고 동맹을 상징합니다.


이 로고는 1932년 부턴 현재까지 굳건히 그리고 영원히 사용될 거 같지 않나요?





세가


소닉 시리즈로 유명한 세가(SEGA)는 메가 드라이브와 세가 새턴 등을 내놓은 일본의 대표게임 업체이며 전세계 게이머들이 누구나 알고 있는 유명 기업 '세가(SEGA)’의 회사명은 

정말로 간단하게 지어졌습니다.


세가는 ‘게임을 서비스하는 회사’라는 뜻입니다.


서비스(SERVICE)게임(GAMES)의 각각의 단어의 알파벳 두 글자 씩을 따 세가(SEGA)라는 회사을 만든 것이죠.


너무 간단한가요?




이베이


eBay의 설립자 인 Pierre Omidyar는 네바다의 Echo Bay에있는 Echo Bay Technology Group에서 근무하면서 사이트 이름을 EchoBay.com 을 등록하려고했습니다 . 


그러나 이미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어서 eBay.com으로 줄여야했습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아직도 eBay가 "Electronic Bay"의 약자라고 믿고 있습니다.



닌텐도


'닌텐도'의 회사명은 '운을 하늘에 맡긴다' 아니면 '진인사대천명'등으로 알려져 있고 오래 전 닌텐도는 화투를 제조하는 회사였습니다.




디즈니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애니메이션 회사의 로고는 항상 동화 같은 성곽이었습니다.


하지만 초기의 성곽은 독일의 노이슈반슈타인 성(Neuschwanstein Castle)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입니다.


현재의 로고에 나오는 화려하게 보이는 파리의 디즈니랜드는 2006년에 설립된 것입니다.




리바이스


청바지로 유명한 리바이스. 


청바지는 어디에 입나요? 리바이스의 로고를 보면 사람의 신체모양이 있습니다.



펩시


거꾸로 단어를 조합해보니 무섭나요?



환타


2 차 대전 중 독일의 Coca-Cola 지사장은 신제품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직원들과 회의를 하면서 환상적인(독일어로 “fantasie“) 상상력을 발휘하라고 지시했죠. 


잠시 후 직원이 "Fanta"라고 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