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밀가루 놀이가 위험한 충격적인 이유

반응형

밀가루는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식재료입니다. 밀가루는 먹는 것만이 아니고 아이들의 지능발달에 좋다고 하여 밀가루 놀이도 많이 하고 있죠.


그런데 이런 밀가루 놀이가 아이들에게는 위험하다고 미국의 식품의약국인 FDA에서 경고하였고 더군다나 영국 식품청(Food Standard Agency)에서도 요리되지 않은 날것의 밀가루 반죽이 안전하지 않다고 하였습니다.


매일 접하는 밀가루가 왜 아이들에게 위험하고 안전하지 않다는 것인지 같이 보시겠습니다.



▼ 미국 FDA의 한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밀가루는 직접 밭에서 나오는 곡물에서 추출되며 이 과정에서 박테리아가 죽지는 않는다"라고 하였습니다.

특히 들판에 있는 동물의 사체나 기타 오염물질이 곡물을 오염시킬 수도 있는데 다른 가공 과정없이 그대로 수확된다는 것이죠.


그래서 가공되지 않은 밀가루를 그대로 섭취하면 '용혈성 요독 증후군'이라는 종류의 신부전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이는 노약자나 면역체계가 약한 사람들에게는 합병증을 유발할 위험이 있습니다.


▼ 미국에서는 식당과 밀가루 판매자에게 아이들에게 밀가루 반죽을 주지 말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가능한 아이들에게 밀가루 반죽을 주지말고 밀가루 놀이를 하고 있다면 밀가루가 사방으로 퍼지는 것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놀이 후에는 손과 밀가루 묻은 부분을 깨끗히 씻어야 합니다.




▼ 영국 식품청(Food Standard Agency)의 말을 인용하면 "식품재료를 사용할 때 제조업체의 조리 지침을 따르는 것이 바람직 하며 적절한 온도에서 식품을 조리하면 해로운 세균들은 모두 사라지게 할 수 있다"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