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차장 사장님이 알려준 "차 안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

728x170


현대사회는 차가 없이 생활한다는 것이 정말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차로 생계를 유지하시는 분들도 많고 출퇴근 시간에 이용하시는 분 그리고 외출이나 가족여행을 할 때도 항상 차를 이용하죠. 


그런데 이렇게 자주 사용하는 차의 내부를 보면 게으른 탓에 청소를 자주 해주지 않아 차 안이 정말 더럽고 지저분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주 다니는 세차장의 사장님이 알려준 "차 안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차 안에서는 가급적 먹지 마세요


차 안에서 나오는 쓰레기의 대부분이 음식관련 쓰레기입니다. 


음식을 먹을 때 떨어진 찌꺼기에 의해서 시트가 오염되거나 음식물 찌꺼기가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떨어져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가급적 음식은 차 외부에서 드시고 오시면 쓰레기도 줄이고 깨끗하게 됩니다.


2. 신발은 털고 들어가세요


항상 깨끗한 곳에서 생활을 하고 계시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비가 오거나 눈이 많이 오는 날에는 신발에 많은 이 물질들이 붙게 됩니다. 


차에 타시기 전에는 항상 신발을 털고 들어가시면 바닥이 청결한 상태로 유지가 가능합니다.





3. 쓰레기 봉투를 준비하세요


차 안이 더러워지는 요인 중의 하나가 버릴 곳이 없어서 아무 곳에 쓰레기를 버리는 것입니다. 


쓰레기 봉투를 준비해서 눈에 잘 보이는 곳에 걸어 둔다면 차 안을 청소하는 횟수가 상당히 줄어들것입니다.


4. 차 안에서는 항상 금연하세요


차 안에서 담배를 피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바로 냄새입니다. 


그 냄새가 옷은 물론 차 안에서도 차마 말로 표현 못할 요상한(?) 냄새가 납니다. 


그리고 그 냄새는 잘 없어지지도 않습니다. 환기를 시켜도 그렇고 방향제를 사용해도 담배의 찌든 냄새는 정말 제거하기가 힘듭니다.


"커피가루"를 사용하시면 어느 정도 독한 담배냄새를 제거 할 수 있지만 가능한 건강을 위해서라도 차 안에서는 반드시 금연을 하셔야 합니다.


5. 내릴 때는 항상 버리는 습관을


차 안에 쌓이는 쓰레기를 그대로 보관을 한다면 그 역한 냄새로 인해 숨 쉬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차에서 내릴 때 쓰레기를 가지고 내리는 습관을 들인다면 이전보다 훨씬 깨끗해진 당신의 차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공감 클릭은 힘이 됩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