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용 화장실에서 양치질 하는 것
우리나라는 공용 화장실에서 양치질을 하는 것은 일반화된 행동입니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공용 화장실에서 손을 씻는 것은 괜찮지만 양치하고 난 후의 물을 세면대에 그대로 뱉는 것은 비위생적인 행동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행동은 타인에게 무례한 행동이지요.
공용으로 사용하는 화장실에서는 양치질을 하지 마세요.
식당에서 계산하러 나가는 것
매일신문
식당에서 밥을 다 먹은 난 뒤에 당연히 계산을 하러 가야죠. 그런데 미국에서는 절대 이러시면 안됩니다.
종업원이 알아서 계산서를 들고 올 때까지 부르지도 말고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세요.
성격이 급한 한국인들이 종업원을 'Hey'하고 부르면서 계산서를 달라고 하시는 분이 종종 있다고 하는데요.
상당히 무례한 행동이라고 합니다.
식사를 다 하셨으면 그냥 가만히 기다리세요. 종업원이 식사를 다 하신 것을 확인 하고 계산서를 가져다 주십니다.
그러면 그 계산서 위에 현금이나 카드를 올려놓으면 됩니다.
그리고 미국은 팁 문화가 일반적인데요 팁은 계산한 양의 15~20%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모티콘 남발하는 것
한국 사람은 이모티콘을 진짜 자주 사용하지요.
그런데 미국에서는 정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Haha', 'LoL', ':)' 이런 것은 정말 좋을 때만 사용하세요.
참고로 'LoL'은 "lots of love"입니다. 혹시나 모르실까봐~
친하게 지내는 미국인 친구나 동료가 있다면 이모티콘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오해하지 마세요.
그냥 미국사람들은 원래 이모티콘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병원에 갈 때 그냥 가는 것
아프면 병원에 가야죠.
그런데 미국에서는 아프다고 병원에 그냥 가면 받아주지 않습니다.
아픈 것이 미리 예고를 하고 아픈 것도 아닌데 미국은 반드시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하고 가야 합니다.
간혹 전화로 예약을 해도 며칠을 기다릴 수도 몇 주를 기다릴 수도 있지만 미국의 문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