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짠돌이와 짠순이가 주로 이용한다는 '업무 슈퍼'

728x170


이름이 좀 이상하게 들리지 모르겠지만 일본에서는 대형 영업용 사이즈 조미료나 보통 마트에서는 취급하지 않을 듯한 양, 크기의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인기인 '업무 슈퍼'라고 하는 곳이 있습니다..


저렴함은 물론 최근에는 수입 식재료나 할랄 인증을 받은 식재료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날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출처 : livejapan


업무 슈퍼는 "매일 저렴하다"라는 컨셉으로 저렴한 가격은 물론 다른 곳에는 없는 오리지널 상품이나 수입 식재료 등 풍부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 슈퍼마켓입니다.  


홋카이도에서 오키나와까지 전국에 809점포를 두고 있으며(2018년 7월말), 매년 가게를 늘려가고 있고 업무용으로 제조된 상품이면서도 음식점뿐 아니라 누구든지 들어갈 수 있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입니다.


또한 외국계열 슈퍼 등에서 부과되는 회원 등록이나 연회비 등도 필요 없어 가볍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저렴함의 비밀은?!


업무 슈퍼의 매력은 누가뭐라 해도 저렴한 가격!

세일은 매년 2번으로 거의 개최하지 않지만, 매일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죠. 사실 이곳 저곳에 저렴하게 판매하기 위한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1. 매일 저가 판매!

출처 : livejapan


보통 슈퍼는 매일 그날의 특매품이 있어 상품 가격이 바뀌기 때문에 가격표를 바꾸거나 광고를 내야 하죠. 하지만, 업무 슈퍼는 매일같이 가격이 변경되지 않기 때문에 가격표를 바꾸거나 특별한 광고를 내야하는 노력이 필요 없습니다. 



2. 대량 단위로 매입하고 있다!

출처 : livejapan


보통은 1박스 단위로 매입하지만 업무 슈퍼는 컨테너 등 대량 단위로 매입하는 '대량 구입'을 하고 있기 때문에 거래 횟수에 드는 시간이나 운송 가격이 저렴합니다. 이로써 상품 가격을 저렴하게 조절하고 있는 것입니다.  



3. 보존일이 길어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상품이 많다!

출처 : livejapan


관리가 힘들고 폐기 손실이 나오기 쉬운 고기나 야채 같은 신선한 식품. 이곳에서는 그러한 재료는 진공팩이나 냉동한 것이 메인입니다. 때문에 관리에 손이 덜가고 폐기 등 불필요한 수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자사 그룹 공장을 가지고 있다!

출처 : livejapan


자사 그룹 공장에서 오리지널 상품을 제조하고 있어 거기서 제조된 상품은 제조부터 판매까지 일괄적으로 이뤄지고 있고 일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제조 경비나 중간 마진 등을 절감, 같은 제조 라인을 사용해 다른 상품을 만드는 등 제조에 드는 비용을 억제해 좋은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5. 진열 방법이 독특하다!

출처 : livejapan


특징적인 점은 바로 진열 방법. 박스를 쌓고 상품을 그대로 진열하는 것 또한 저렴한 가격을 위한 방법 중 하나이고 일부러 진열장에 세워야하는 시간, 노력이 따로 필요없습니다. 또한 진열장이나 냉동 케이스도 업무 슈퍼 전용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독특하게 진열돼 있습니다. 




상품 크기나 양은 해외급!!

출처 : livejapan


업무 슈퍼의 또 하나의 매력은 상품 하나 하나의 크기나 양입니다. 해외 사이즈로 생각될 정도로 커다란 대용량 상품을 다수 취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 livejapan


전문점 이외에서는 잘 볼 수 없는 할랄 인증을 받은 상품이나 수입품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보통은 전문점 등에서만 취급하고 가격도 비싼 할랄 상품(이슬람법에서 인정된 식품).많은 요구가 있어 업무 슈퍼에서는 할랄 인증을 받은 소고기 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또 그외의 수입 재료 등도 여기서는 저렴하게 살 수 있어 외국인에게도 매우 인기라고 소문이 나 있습니다.


[ 출처 : livejapan ]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