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를 떠나기 전 꼭 확인해야 할 13가지

728x170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세요! 휴가를 떠나야 합니다. 오랜만에 떠나는 휴가로 인해 기분이 들뜨고 즐거운 상상이 가득합니다. 휴가의 들 뜬 기분으로 인해 꼭 확인해야 할 내용을 놓치시면 휴가를 망치기도 합니다. 꼭 휴가를 떠나기 전에 확인해야 할 내용이 어떤것이 있는 같이 보시죠.


1. 집 청소를 하세요.

휴가는 떠나기 전이 제일 즐겁습니다. 하지만 휴가가 끝나고 집에 돌아왔을 때 집안이 지저분하고 어지럽다면 휴가의 마지막을 짜증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휴가 떠나기 전에는 꼭 집안을 청소하시고 가세요.

2. 미납요금을 납부하세요.

만에 하나! 혹시 전기요금이나 수도요금을 납부하지 않아 휴가 때 납부기일이 지나 연체료를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각종 고지서를 보시고 잊으신 것은 없으신지 다시 확인하세요.

3. 은행에 알려주세요.

은행에서는 "다른 위치나 국가에서 카드비용을 발생 아니면 평상 시보다 금액이 갑자기 많이 청구가 될 때"와 같이 비정상적인 활동이 발생하면 은행에서는 경고를 하거나 카드를 정지 시킬 수도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하는 경우 은행에 알려주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4. 냉장고 음식을 정리하세요.

휴가기간이 일주일 이상이 된다면 유통기한이 지나는 음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확인을 하셔서 미리 버리세요. 휴가를 다녀오면 피곤해서 냉장고의 음식을 그냥 먹는 수가 많습니다. 이러면 배탈이나 기타 여름질병에 걸려 고생이 되죠. 즐거운 휴가는 미리 잘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5. 보일러 온도조절기를 확인하세요.

여러 날 비우게 되면 보일러 온도조절기는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사람도 없는데 집안에서 보일러가 돌아가고 있다면 쓸데없는 낭비입니다.

6. 친구와 가족들의 연락처를 확인하세요.

해외여행은 어떤일이 생길 지 모릅니다. 해외에서 사고가 발생한다면 친구나 가족들에게 먼저 연락을 해야합니다. 그런데 만약 친구나 가족들의 연락처들이 예전번호라면 난감해지죠. 미리 휴가 가기 전에 한번씩 연락해서 안부를 물어보시고 본인이 어느나라로 여행을 가는지 간단히 말씀해 놓으세요. 


7. 귀중품은 따로 보관하세요.

간혹 천정이나 방바닥 장판 밑에 귀중품을 보관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그러지 마시고 여행 가시기 전에 값비싼 귀중품은 금고나 은행에 보관하세요.

8. 보조열쇠를 준비하세요. 

현관 열쇠를 여행 중에 분실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 휴가가 끝나고 집에 도착해서 난감해 하시지 말고 미리 여분의 열쇠를 만드셔서 따로 보관해 놓으세요. 아니면 정말 믿을만한 이웃이나 친구에게 맡겨 놓으셔도 됩니다.

9. 집안의 커튼은 열어놓으세요.

집안의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꼭꼭 닫아놓으면 집에 사람이 없는것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적당히 열어 놓아 사람이 있는 것 처럼 해놓으세요.


10. 집안의 등은 켜 놓으세요.

여러 날 동안 집안을 비우시면 사람이 안에서 있는 것 처럼 보이게 해야 합니다. 등을 켜놓으세요. 사람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도둑들은 일단 집에 불이 없는 집을 먼저 선택합니다.

11. 침입감지 센서가 좋습니다.

도둑이 창문이나 기타 다른 위치에서 침입합니다. 침입할 만한 곳에 감지센서를 설치해 놓으세요. 

12. 플러그는 뽑아 놓으세요.

불필요한 전력을 낭비하지 마세요. 미리 확인하셔서 플러그를 뽑아 놓고 휴가를 떠나세요.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13. 애완동물은 꼭 확인하세요.

애완동물과 같이 휴가를 떠나면 좋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애완동물은 가까운 친인척이나 아니면 며칠동안 잘 보살펴 줄 만한 곳을 미리 찾아 놓으세요. 만약 혼자 놔둘수 밖에 없다면 자동으로 물과 먹이를 주는 기계를 사 놓으셔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공감 클릭은 힘이 됩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