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콜에이와 판콜에스 차이점, 판콜은 어린이와 코로나에도 효과가 좋음!

728x170

판콜은 1968년 출시 이래 50여 년 이상 사랑 받아온 스테디셀러 종합감기약으로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일반의약품 ‘판콜에스’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안전상비의약품 ‘판콜에이’, 어린이 감기약 ‘판콜아이콜드 시럽’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되고 있다. 이제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초기 감기 치료에 효과적인 종합감기약 ‘판콜’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판콜에이와 판콜에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편의점에서 파느냐? 안파느냐? 이다. 판콜에이는 안전상비약이라 편의점에서 판다.
일반의약품인 판콜에스, 안전상비약인 판콜에이

판콜에이와 판콜에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안전상비의약품이라 편의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판콜에이,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판콜에스라고 보면 된다. 그럼 지금부터 판콜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어린이와 코로나에는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자.

 

목차
1. 판콜은 스데티셀러
2. 판콜에이
3. 판콜에스
4. 판콜아이 시럽·판콜아이콜드 시럽
5. 어린이약품은 꼭 설명서를
6. 겨울철에는 개인위생이 중요

 

1. 판콜은 스테디셀러

‘판콜’은 1968년 출시되어 50년 이상 소비자들에게 변함없이 사랑받은 스테디셀러다.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판콜에스’와 ‘판콜에이’는 액체 형태로 흡수가 빨라 초기 감기 증상을 빠르게 완화해주며 두 제품 모두 해열·진통 효과가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함유해 콧물·코막힘·재채기·기침·인후통·두통·근육통 등 대부분의 감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2. 판콜에이

판콜에이는 안전상비의약품으로 약국에 방문하기 어렵거나 늦은 밤 등 비상 시에 편의점에서 구입이 가능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제제가 필요한 경우 대안이 될 수 있다.

판콜에이는 안전상비의약품으로 분리가 되어 편의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밤 늦게라도 편의점에서 구입이 가능한 판콜에이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의약품 복용은 발열 등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만 복용하면 되며, 증상이 없는 경우에는 굳이 복용할 필요가 없다.

 

또한 백신 접종 전 미리 복용하는 것도 권고되지 않는데 오히려 과량 복용하게 되면 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판콜에이의 대표적인 효과는 기침을 억제하는 펜톡시베린시트르산염 성분이 함유되어 기침을 빠르게 해소한다.

 

 
 
 

 

3. 판콜에스

동화약품의 종합감기약 판콜에스는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 판콜에스는 콧물, 코막힘, 기침·목감기·몸살감기뿐 아니라 코감기에도 효과를 보인다.

 

판콜에스는 약국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
종합감기약으로 알려진 판콜에스는 일반의약품이라 약국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

인후통,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완화에도 도움이 되며 액체 형태로 체내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이며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함유해 판콜에스 효과는 대부분의 감기 증상을 완화시킨다.

 

그래서 비충혈 제거 효과가 있는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이 함유돼 있어 기침과 목, 몸살감기 및 코감기 치료에도 효능이 있다.

 

🍀 코로나 확진후 후유증 원인 4가지... 가장 영향력이 큰 원인은 자가항체!

🍀 열없는 코로나… 콧물·두통·기침도 없는 증상 다수, 의사 曰 대처 방법

 

4. 판콜아이 시럽·판콜아이콜드 시럽

동화약품은 어린이용 해열제 ‘판콜아이 시럽’과 종합감기약 ‘판콜아이콜드 시럽’ 두 종류를 선보이고 있는데 코로나로 인해 자녀 건강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린이용 감기약 시장의 성장세가 돋보인다.

 

외출이나 여행할 때 간편한 판콜아이콜드 시럽과 판콜아이 시럽
외출이나 여행할 때 간편한 판콜아이콜드 시럽과 판콜아이 시럽

두 제품 모두 일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캡슐이나 알약에 부담을 느끼는 아이들도 쉽게 짜 먹을 수 있으며, 외출이나 여행 시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 판콜아이 시럽은 해열에 효과적인 덱시부프로펜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생후 6개월 이상 소아부터 복용이 가능하다.
  •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어린이 종합감기약으로 콧물·코막힘·재채기·기침·발열 등 여러 감기 증상을 완화한다.
  • 판콜아이 시럽과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살 수 있다.

 

5. 어린이 약품은 꼭 설명서를

판콜에이와 같은 안전상비약품은 환자가 스스로 구매해서 섭취하기 때문에 안전한 방법과 용량을 섭취해 부작용을 막는 것이 가장 우선이다. 

 

이를 위해 구매 혹은 복용 전 의약품 설명서를 잘 읽어보고 정해진 용법과 용량을 꼭 살펴봐야 하는데 특히, 어린이의 경우라면 정해진 용법을 잘 지켜야 한다.

 

어린이는 간 대사나 콩팥 배설 기능이 어른과 달라 같은 양이라도 효과와 부작용이 다르기 때문이다.

 

6. 겨울철에는 개인위생이 중요

호흡기 질환으로부터 안전한 연말연시를 보내기 위해서는 개인 위생을 더욱 신경 쓰고, 건강한 식습관 및 수면 습관,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력 증진을 위해 힘쓰는 게 좋다.

 

또한 기침, 콧물 등 가벼운 증상이 나타나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종합감기약을 복용해 초기에 완화시키는 것이 효과적이다.

 

🍀 일교차가 너무 큰 가을, 환절기 건강관리법은 어떻게 할까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