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콜링 뜻을 알아보니 여성비하…변태? 정말 어처구니 없는 사례 4가지!

728x170

캣콜링 뜻은 길거리를 지나다가 여성에게 남성들이 휘파람을 불거나 성적인 발언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캣콜링을 우리나라에서는 헌팅이라고 하죠? '헌팅'이란 용어를 풀이하자면 "상대방 의사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무례하게 말을 걸거나 성희롱을 하는 행위"입니다. 

 

캣콜링을 거부하자 일본여성을 폭행하는 또라이,변태 한국인 남성모습
캣콜링을 거부하자 일본여성을 폭행하는 또라이,변태 한국인 남성모습

여성을 비하하는 헌팅과 캣콜링, 전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캣콜링 사례를  알아보겠습니다.

 

1. 한국남성이 일본여성에게 캣콜링

한참 시간이 지난 일이지만 홍대 부근에서 한국인 남성이 처음보는 일본인 여성에게 번호를 물어보는 일종의 '헌팅'을 했는데 일본인 여성을 거부를 하자 한국인 남성이 욕설을 퍼붓고 폭행을 했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한국인 남성은 구속이 되고 일본인 여성은 병원에 입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네티즌들이 이 남성의 무례하기 짝이 없는 행동에 대해 크게 비난을 했습니다.

반응형

2. 필리핀의 캣콜링 처벌법

필리핀에서는 처음보는 여성에게 휘파람을 불다가 적발이 되면 처벌을 받을 수 있고 벌금도 함께 내야 합니다.

728x90

안전한공간법을 시행하고 있는 필리핀의 벌금종류

우리나라의 '헌팅'과 비슷한 행동에 대해 필리핀에서는 '안전한 공간법'으로 여성을 보호하는 것으로 필리핀 대통령도 이를 어길 시 똑같이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우리나라와 필리핀에서는 '헌팅'과 '안전한 공간법'으로 여성을 보호한다고 하지만 그 처벌 수위가 약합니다.

 

3. 프랑스의 캣콜링 사례, 처벌법

우리나라에서 일어난 일도 그렇지만 프랑스에서 일어난 일을 보시면 왜 강력하게 여성을 보호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한 여대생의 뒤를 껄떡거리면 쫓아오는 변태같은 남자의 모습

프랑스의 한 여대생이 자신의 집 근처 카페를 지나는데 갑자기 어느 검은 옷을 입은 낯선 남성이 계속 외설적인 말을 하면서 따라옵니다.

어찌나 세게 때렸는지 여대생 아구창이 돌아가는 모습
어찌나 세게 때렸는지 여대생 아구창이 돌아가는 모습

이 여대생은 이 추근거리는 남성의 행동에 화가 나 '닥쳐'라고 크게 소리를 질렀습니다. 그러자 이 남성은 다른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이 여대생의 얼굴이 돌아갈 정도로 크게 뺨을 때린 것입니다. ㅁㅊㄴ 아닙니까?

여대생 따귀를 사정없이 치고 떠나고 있는 또라이 남성
여대생 따귀를 사정없이 치고 떠나고 있는 또라이 남성

이 카페에서 이 광경을 보고 있던 손님들은 충격을 받아 이 남성을 제지하려고 했지만 정작 이 남성은 아무일이 없었던 것처럼 사라졌습니다.

 

그런데 폭행한 남성은 몰랐던 것이 하나 있었습니다. 이 장면이 고스란히 CCTV에 촬영이 되고 있었던 것이죠.

이 여대생은 카페에서 폭행장면이 담긴 동영상을 입수해서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동영상과 함께 폭행당했던 내용을 올렸습니다.

이 동영상이 유포되면서 프랑스가 발칵 뒤집혔죠. 수 많은 사람들이 이 동영상을 보면서 밝은 오후에 그것도 사람들이 많은 길거리에서 공공연하게 일어난 폭력 사태에 더 이상 가만히 있어서는 안된다는 여론이 빗발치게 됩니다.

경찰은 수사에 착수했고 길거리에서 여성에게 성추행하거나 휘파람을 불며 치근대는 행위를 처벌하는 법안이 일사천리로 처리가 됩니다.

이 법안의 내용을 살펴보면 프랑스 하원에서 의결된 법안에 따르면

  • 길거리나 대중교통 수단 안에서 성추행하면 90∼750유로(12만∼100만 원)의 벌금
  • 성적 수치감이나 모욕감을 주는 발언이나 행동도 금지
  • 사이버 스토킹에 대한 제재를 강화
  • 여성 치마 속 몰래카메라 촬영도 불법화
  • 여성 신체를 동의 없이 찍으면 최장 1년의 징역형과 1만 5000유로(2000만 원)의 벌금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4. 유럽전역에서 캣콜링 금지

캣 콜링은 이탈리아, 포르투갈 및 일부 유럽권역에서는 캣 콜링이 금지돼 있습니다.

 

벨기에는 2014년 길거리 성희롱 금지법을 통과시켰고, 독일이나 미국 뉴욕 등 일부 주에서도 캣 콜링을 성범죄로 취급해 법으로 금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전국 공공기관 CCTV 증가 추이
전국 공공기관 CCTV 증가 추이

5. CCTV 대수는 해마다 증가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외국에서 모르는 여성에게 휘파람을 불거나 추근된다면 당신의 행동은 이제 CCTV에 찍혀서 전 세계적으로 공유가 되는 것은 아주 쉬운 일입니다.

 

만약 그런일이 벌어진다면 나라 망신은 물론이고 집안 망신은 덤입니다.

 

일본 여성이 캣콜링을 거부하자 폭력을 행사하는 한국남성의 야만스런 모습
일본 여성이 캣콜링을 거부하자 폭력을 행사하는 한국남성의 야만스런 모습

이 사진의 여성이 당신의

동생이나 친구 아니면 딸이라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캣콜링은 위험한 행위입니다!

🔍 같이보면 좋은 글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