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힘든 여름휴가 후유증 잘 극복하는 7가지

728x170

황금같은 여름휴가가 끝나면 다시 직장에 복귀해서 일을 하려니 스트레스가 먼저 생깁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똑같은 증세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휴가 때 구입한 로또가 당첨이 된다면 직장에 출근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런 행운이 쉽게 오지는 않죠.


그래서 오늘은 회사선배한테 물어본 "정말 힘든 여름휴가 후유증 잘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일찍 자기

휴가내내 밤 늦게까지 놀고 잠을 자기에 생체리듬이 깨진 상태입니다. 그래서 다시 원래대로 잠자기가 어렵습니다.


가능하다면 휴가 중 집에서 잠을 자는 시간과 같이 취침을 하세요.


잠을 자는 시간을 지키면 원래의 일상으로 쉽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최소 3 시간에서 4 시간 동안 알코올과 카페인을 피하십시오.


2. 화요일에 복귀하세요


월요일이 제일 정신이 없다는 것을 직장생활을 좀 해보신 분들은 다 아시죠!


그래서 가능하다면 화요일에 직장에 복귀하도록 하세요. 그렇게 한다면 월요일 근무일의 바쁜 시간을 피해 갈 것이며 4일 동안만 일을 하면 됩니다.


화요일에 복귀 할 계획이라면 늦어도 토요일이나 일요일에는 집에 도착을 하셔야 합니다.


충분히 휴식을 주고 전쟁터같은 직장에 다시 복귀를 하세요.





3. 가벼운 운동으로 긴장감 풀기

휴가에서 돌아온 후에 운동을 계속하면 신체적으로 안정감을 느끼게됩니다. 


직장에 복귀한 후에는 밀려드는 업무량으로 힘듭니다. 운동은 우울증과도 싸울 수있는 엔돌핀을 방출합니다.


4. 휴가의 경험과 사진을 SNS에 공유하기

직장에 다시 복귀한다는 생각을 하면 할 수록 스트레스만 쌓입니다. 이런 감정을 조금이나만 줄이려면 휴가 때의 즐거움을 다시 생각하면 됩니다.


휴가에서 찍은 사진과 경험을 SNS에 올려놓으세요. 즐거운 생각으로 무장시키면 복귀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SNS의 친구들의 환호의 댓글로 반응할 때 더 좋습니다.


가끔 생각없은 악플러가 있기는 한데 그들은 당신의 휴가를 부러워 해서 그러는것이니 넓은 마음으로 삭제시켜주세요.


5. 직장동료와 연락해보기

이 내용은 꼭 해보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맘에 맞는 동료가 없거나 그다지 맘에 끌리지 않으면 연락하지 않아도 되나 회사에서 본인이 없을 때 얼마나 많은 일들이 일어났는지 궁금하다면 연락해보세요. 


대략 그동안 회사가 어떻게 돌아갔는지 금방 파악이 될겁니다. 


연락을 취할 때는 근무시간에 하지 마시고 가능한 퇴근시간에 맞춰서 해주세요. 그래야 동료가 반갑게 전화를 받아줍니다.


6. 기념품을 가져오기

꿈 같은 휴가가 끝나고 다시 직장의 책상에 앉아 있으면 시간이 갈 수록 다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럴 때 당신이 휴가 때 가져온 기념품을 한번 보세요. 


그 즐거움이 당신의 뇌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잠시나마 스트레스로 벗어날 수 있는 시간입니다.


7. 복귀하는 순간 다시 계획을

직장 생활을 한다는 것은 당연히 스트레스의 연속입니다. 월급 즉 돈만 아니라면 회사에 출근하기는 정말 싫은게 인지상정입니다. 


그렇게 남의 돈을 먹기가 힘든것입니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라는 말 처럼 어차피 일을 할거라면 직장의 스트레스를 극복하면서 일을 해야합니다. 휴가 끝나고서 "책상에 앉았다면 바로 다음 휴가 계획을 세워보세요!"


또 다시 휴가의 그리움과 즐거움이 당신이 오늘 일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