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가 오늘 첫 경험인 사람들이 주로 하는 실수들

728x170


오늘 여행을 떠나시나요? 그리고 비행기도 오늘이 처음이신가요?


그러면 여행에 대한 기대감으로 마음이 많이 설레이시겠어요.


그런데 비행기를 처음 탑승하는 사람들이 주로 하는 실수들이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비행기가 처음이라 경험이 없어서 나오는 실수들이겠지요?


만약 오늘 당신이 비행기를 처음 탑승한다면 아래 내용을 꼭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1. 맨발로 다니지 마세요


비행기에 탑승을 해보면 처음에는 꽤 아늑하게 보입니다.


그런데 확실히 알아두셔야 할 것이 비행기는 바쁜 일정으로 청소를 자주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바닥에는 각종 이물질들이 있는데 가끔 날카로운 유리조각도 나온다고 합니다. 


간혹 비행기 안을 맨발로 다니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상당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2. 너무 오래 앉아 있지 마세요

,

처음 타 본 비행기가 마음에 드시나요?


그렇다고 자리에 너무 오래 앉아 있지 마세요. 특히 장거리 여행 시에는 몸을 자주 움직여서 혈액순환이 잘되게 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피가 굳어 혈관 손상이나 합병증을 일으키는 "이코노미클래스 증훈군"이 나타나기도 한다.



3. 떨어진 음식은 먹지 마세요


비행기가 처음으로 맛 본 음식이 어떤가요? 맛있지요?


너무 맛있다고 트레이에 떨어진 음식은 먹지 마세요. 위에서 설명 드렸지만 비행기는 자주 청소가 안됩니다.


그래서 비행기에 탑승하자마자 물티슈로 트레이와 의자 주변을 깨끗하게 닦아주셔야 합니다.





4. 이륙 전에 잠들지 마세요


오늘 처음 타보는 비행기인데 벌써 잠이 오지는 않겠죠?


하지만 어제 잠을 설쳐서 이륙 전에 주무신다면 귀에 압력이 가해지게 됩니다. 깨어 있어서 하품을 하거나 껌을 씹는다면 해결이 되는데 잠을 주무신다면 이렇게 못하죠.


그래서 자고 일어나면 머리가 아픈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5. 수분 보충은 자주 하세요


비행기 안은 대단히 건조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사막처럼 건조합니다.


항공 의학 전문가의 말의 인용하면 비행을 시작한지 2시간이 지나면 기내의 습도가 약 10%까지 급격히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행기 안에서는 자주 수분을 보충해줘야 합니다. 물론 피부도 마찬가지입니다.



6. 커피와 차는 No


기내에서 커피와 차를 마시지 말라는 이유는 2가지입니다.


한 가지는 커피와 차는 비행기의 물탱크에서 나오는 물로 끓이는데 이 물탱크가 역시 자주 청소가 되지 않아 깨끗하지 않습니다.


또 한 가지는 커피와 차가 몸의 수분을 빼어갑니다.


하늘 위에 있는 비행기에서는 물을 건강과 피부를 위해서 꼭 자주 마셔야 합니다.



7. 술은 마시지 마세요


비행기에서 서비스 되는 음식들이 참으로 많지요?


그 중에 한 가지가 바로 알코올입니다. 일반적으로 맥주를 자주 마시는데요.


공짜라고 그리고 난생 처음 타는 비행기에서 기분을 내려고 몇 번 주문해서 마십니다.


그런데 역시 이 알코올 음료도 몸의 수분을 쉽게 뺏어갑니다.


그리고 하늘 위에서 마시는 술은 지상에서 두 배의 효과가 있습니다. 즉 쉽게 취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남을 위해서 그리고 본인의 건강을 위해서 술은 가능한 자제하시고 물을 많이 드세요.



8. 화장실 버튼은 직접 만지지 마세요


비행기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어마어마합니다. 그 만큼 사람들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특히 좌석의 트레이도 그렇지만 화장실에서는 플러시 버튼을 자주 만지죠. 이 곳도 그렇게 깨끗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볼일을 보고 난 후에 플러시 버튼을 직접 만지지 마시고 '종이 타월'을 이용해서 눌러주세요.



9. 창가에 머리를 대지 마세요


비행기에서 한 시간이 지나니 졸린가요?


그렇다고 창가에 머리를 대고 주무시지는 마세요. 창가는 머리를 대고 잠들기 쉬워서 당신만이 그렇게 잠든 것은 아닙니다.


당신이 창가에 머리를 대기 전에 이미 수 백 명의 사람들이 그렇게 했습니다.


그 중에 창가에 침을 흘린 사람, 음식을 먹다가 흘린 사람, 기침을 하다가 파편을 묻힌 사람들이 수북합니다.


창가 쪽은 깨끗하지 못한 곳입니다.



10. 담요는 가능한 사용하지 마세요


비행기에서 승무원에 요청하면 '담요'를 서비스 해줍니다.


언뜻 보기에는 포장이 잘 되어 깨끗하게 보이죠?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사용한 것을 잘 개어 포장에 집어 넣은 것 뿐입니다. 그래서 이미 수 많은 사람들의 흔적들이 담요에 남아 있습니다.


좀 심한 사람들은 자기 발을 담요에 쌓아서 도착 전까지 그렇게 있는다고 하네요.


그런 담요를 당신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