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일을 하시다가 일이 잘 풀리지가 않아 스트레스로 인해 담배 한대 피우고 일을 다시 시작하려고 하시지요? 이런 습관이 보통 짧게는 6개월 많게는 20년 이상 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알아두세요. 담배의 니코틴은 세상에서 가장 해롭지만 널리 사용되고 있는 합법적인 마약입니다. 니코틴이 몸에 한 번 흡수가 되면 중독성이 있어서 끊기도 어렵고 더구나 흡연한 본인은 물론 담배 연기에 노출된 주위의 사람들에게도 해로운 물질입니다.
담배를 처음 시작할 때는 호기심으로 시작했지만 끊을 때는 극한의 고통을 느끼면서 끊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국의 시사 일간지 타임(Time)지에서 소개한 "과학적으로 확인한 가장 좋은 금연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제까지 다른 곳에서 보셨던 복잡한 그런 금연법이 아닌 단 하나의 방법입니다.
가장 확실한 금연법!
같이 보시죠.
담배를 피우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금연을 할 때 담배의 양을 조금씩 줄여가면서 금연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옥스포드 대학의 니콜라 린든 홀리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별로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니콜라 린든 홀리는 하루에 적어도 15개의 담배를 피웠지만 금연을 결심한 약 700명의 흡연자로 임상실험을 진행했습니다.
2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2주일의 기간을 주어
하나의 그룹은 기간안에 천천히 금연을 하게 하였고, 다른 그룹은 무작위로 선택하여 갑자기 금연을 하게 하였습니다.
이 실험의 결과에 의하면
천천히 금연을 한 사람들보다는 갑자기 금연을 한 사람들이 25% 정도 성공확률을 더 높았습니다. 그리고 이 중 22%는 1년 이상 계속 금연을 하고 있다는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15년 전에 금연을 성공한 본인의 경험에 의하면 위의 결과가 맞습니다. 하루아침에 담배를 끊어야 확실한 금연이 됩니다.
금연을 하는 방법들은 수 십개가 되기도 하고 복잡하기도 합니다. 이런 방법들을 이용하다가 대부분 금연에 실패하기도 하고 시간만 낭비합니다. 금연에는 본인의 의지처럼 확실한 처방법은 없습니다.
약간 웃픈 사실은
금연을 하시려는 분들이 니코틴 보조제를 사용하시는데 이것도 역시 중독성이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공감 클릭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