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이렇게 마시면 암을 유발"한다고 WHO가 규정했고, 국민 99%가 몰라요!

728x170
물 마시는 방법이 중요
WHO가 규정한 암 유발 물
식도암의 요인

누구나 아시다시피 물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해 무병장수를 돕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평소 자주 마시는 먹는 물 중에서도 암을 부르는 물이 있습니다.

 

더구나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이 물을 암을 유발하는 발암물질로 규정한 사실이 있는데요. 특히 여름에 '이열치열'을 즐기시는 분들은 눈여겨 보셔야 할 내용입니다.

 

도대체 어떤 물이길래 마시면 암을 유발한다는 것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 WHO가 지정한 암을 유발하는 물의 정체

 

세계보건기구 WHO가 지정한 암을 부르는 물은 바로 뜨거운 물입니다.

 

국제 암 연구소에 따르면 뜨거운 물(60~64도 이상)을 마시면 식도암 발병위험이 2배 이상 증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65도 이상의 물을 마시면 최대 8배까지 증가해 건강에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국과 찌개 등을 즐겨 먹는 한국인들은 더욱 더 식도암을 조심해야 합니다.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구강과 인두, 후두, 식도가 열에 의해 점막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에서도 식도암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뜨거운 음식이나 음료를 먹을 때는 충분히 식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흔히 여름에는 '이열치열'이라고 해서 더운 여름 날씨에 오히려 뜨거운 음식이나 국물을 드시는 분들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좀 심하게 표현한다면 목숨을 내놓고 음식을 먹는 겁니다.

 

728x90


○ 식도암 전조증상 3가지


① 식도가 따끔따끔

음식물을 삼켰을 때 느끼는 이물감이나 따끔거리는 통증은 식도암 초기에도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자주 느껴지거나 통증이 발생한다면 병원을 방문해 꼭 정밀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② 목 넘김 불편

목 넘김이 불편하다면 식도암이 어느 정도 진행된 상태에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특히, 한 번에 삼키기 쉬운 음식을 먹었을 때도 목 넘김이 불편하다면 식도암을 의심해봐야합니다.

③ 잔 기침을 자주

식도암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로 기관지와 폐까지 전이된 상태일 수 있으며, 음식물을 먹을 때 거친 기침을 합니다. 기침을 오래 할 경우, 목소리가 쉴 수 있으며 목소리에 변화가 생길 수도 있어 식도암을 의심해야 합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