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사료 안먹을때, 이렇게 하면 잘 먹어요(ft. 집사 5년 차)

728x170

강아지 사료 안먹을 때 가장 큰 원인는 바로 보호자님의 여린 마음 때문이라는 것을 아시나요?. 사료를 안먹는다고 간식을 주는 그 여린 마음. 제한급식을 할 때 밥을 제 때 못 먹여 굶기게 한다는 스스로의 죄책감을 이겨내셔야 합니다.

 

강아지 사료 잘 먹게 하려면 주인의 노력이 필요함

애견이 아프거나 사료를 잘 안먹는다면 대부분 보호자가 잘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강아지가 사료를 잘 먹게 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사료 위 토핑

강아지 사료 안먹을때 가장 쉬운 방법은 사료 위 맛있는 토핑을 해 주는 것입니다. 여러 방법이 통하지 않고 공복 시 문제가 생기는 아이들의 경우에는 어떻게든 밥을 먹여야겠죠.

 

나이가 많아 기력이 없고 입맛이 없는 노견 같은 경우 토핑으로 영양분을 더해주고 기호성을 높여주면 좋아요!

 

 

2. 간식 제한

간식을 많이 먹어서 사료를 잘 먹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간식을 제한해 주세요!! 간식을 전부 끊어서 사료를 잘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사료를 잘 먹으면 간식을 조금씩 주도록 해요.

강아지가 맛있는 걸 달라고 징징대고 보챌 수 있지만 강아지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마음 굳게 먹고 간식을 절대 주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정말로 보호자님들 마음 단단히 드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정말 간식을 끊기가 힘듭니다.

귀여운 눈초리로 간식을 달라고 하거나, 징징거리거나, 짜증을 부리는 행동에 당하시면 안됩니다. 당장 사료를 잘 안먹어서 건강하게 자라지 못 하는 문제가 더 시급합니다. 최소 1주일 이상 끊는게 중요합니다.

반응형

3. 금식은 때때로

사료를 손으로 먹여주는 방법도 있지만 일시적이고 장기적으론 더 먹지 않게 되어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사료를 자발적으로 먹지 않을 때는 즉시 치워주고 다시 잘 먹을때까지 금식을 시켜주도록 해요.

강아지는 육식동물의 위장 형태로 1일의 금식은 괜찮지만 노령견이나 환견 등 영양분 섭취가 중요한 강아지 경우 에너지가 떨어지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또한 사료를 제한할 때 간식 제한은 필수이지만 물은 잘 섭취할 수 있게 음수량에 신경 써주세요!

강아지 입맛에 맞는 사료를 찾아주기

4 입맛에 맞는 사료 찾아주기

​까다로운 입맛을 가진 반려견이라면 강아지 입맛에 맞는 사료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의 팁을 드리자면 펫샵 같은 곳에 가셔서 사료 샘플을 얻어오세요. 그리고 집에가서 반려견에 먹여보시고 잘 먹는다면 해당 제품을 구매해보세요.

단, 사료를 고를 때는 좋은 사료를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인터넷에서 구매평이 많다고 무작정 구입하거나, 펫샵에서 추천받은 사료라고 무조건 믿고 사지는 마세요.

 

키우는 강아지를 잘 키우려면 보호자 즉 집사가 많은 노력을 해야합니다. 아시죠? 강아지 한 마리는 아이 한명 키우는 거하고 똑같다는 것을요.

 

오늘도 강아지 잘 안아주면서 사랑을 주세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