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를 낫게 해준다는 세계의 감기 민간요법 음식들

728x170


봄도 아니고 겨울도 아닌 꽃 피는 춘삼월입니다. 


환절기인 이 시기에는 감기 환자가 속출하고 있죠. 그래서 병원에 가보면 감기로 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병원에 오지 않고 집에서 할머니가 알려주신 민간요법으로 감기를 이기시려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에는 오래 전부터 알려진 감기를 낫게 해준다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감기를 낫게 해준다는 세계의 감기 민간요법의 음식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만개의 레시피


한국에서는 매콤한 콩나물국을 마시고 땀을 내어 감기를 이기려는 민간요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콩나물국은 감기만이 아니고 해장하는데도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죠.




미국에서는 치킨스프를 먹습니다.

치킨스프가 백혈구 활동을 억제해줘 호흡기 감염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프랑스는의 뱅쇼(Vin chaud)는 과일과 레드와인을 끓여서 마시는 차입니다. 몸의 이완효과와 이뇨효과에 좋아 감기에 걸리면 많이 마십니다.




스페인에서는 마늘을 넣은 허브티를 마십니다. 마늘의 항균작용으로 면연력 향상에 좋다고 합니다.



러시아는 확실히 추운 나라라서 그런지 유지방 음식들이 민간요법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러시아에서는 고골모골(Gogol-Mogol)이라고 달걀과 꿀을 넣고 거품을 낸 후 다시 우유와 버터를 섞은 후 뜨겁게 해서 마십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한 중국은 감기에 걸리면 파뿌리를 끓여서 차로 마십니다. 해열과 발한억제작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탈리아에서는 그리파(술)에 꿀을 넣어서 따뜻하게 마십니다.


감기를 이기는 차라고 하지만 술이 들어가 있어서 너무 많이 마시면 취하게 됩니다.




호주에서는 벌꿀을 넣은 뜨거운 레몬차를 마십니다.

그리고 유칼리 잎을 스팀타올로 감아서 가슴위에서 마사지를 합니다.



감기는 병원에 가면 일주일만에 낫고, 집에서 쉬면 7일만에 낫는다고 하죠?!


그 만큼 감기에는 휴식이 절대 필요합니다. 그리고 휴식과 더불어 감기를 이길 수 있는 영양분을 공급해줘야 합니다.


만약 감기에 걸리셨다면 우리나라의  매콤한 콩나물국이 아니고 다른 나라의 음식을 드셔 보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