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안경 렌즈 관리법 5가지

728x170

스마트 폰이나 기타 다른 영향으로 인해 눈이 나빠지게 되어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 해 동안 안경을 착용하시면서 생활을 하려면 안경을 제대로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착용하시는 대부분이 안경관리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해서 렌즈를 손상시켜 선명도가 떨어지게 되어 사물을 바라보기가 어려워지고 시야도 흐려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새로운 안경을 구입해야 하는데요, 돈도 들고 시간도 빼기게 되어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경 렌즈를 제대로 관리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을 알려드립니다.




1. 평상 시 에는 극세사 안경수건을 사용

안경점에 가시면 극세사 안경수건은 무료로 구할 수 있고 안경 렌즈에 붙은 먼지와 작은 이물질을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안경 렌즈에 오염 물질이 끼여 흐릿하게 보일 때 바로 손에 잡히는 스웨터나 티셔츠로 안경을 닦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하시면 안경 렌즈에 흠집이 생길 가능성이 큽니다. 안경 렌즈에 생긴 흠집은 한 번 생기면 없어지지 않습니다.


2. 심하게 오염 되었을 때는 식기세척제를 사용

안경 렌즈에 이물질로 인해 심하게 더럽혀졌다면 다른 것으로 닦지 마세요. 일단 안경을 미지근한 물에 담가 두시고 식기세척제를 한 방울 떨어뜨린 다음 닦아 보세요.


이 물질들이 쉽게 제거가 되는 것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단!! 가능한 비누로 닦지 마세요. 가끔 지방이 함유된 비누가 있어서 이것을 사용해서 닦으면 오히려 얼룩이 생깁니다.


3. 차 안에 두지 마세요

안경과 안경 렌즈에 가장 해로운 것이 높은 온도입니다. 사 계절 어느 때라도 직사광선이 내리 쬐는 곳에는 두지 마세요. 만약 차 안에 둔다면 직사광선을 받아 손상이 갑니다.


겨울 철이라도 차 안에 안경을 두신다면 낮은 온도로 인해 안경이 뒤틀려 좋지 않습니다.





4. 애완동물을 주의

애완동물을 키워 본 분들은 금방 이해가 가시는 내용입니다. 안경을 아무 곳에 벗어 둔다면 애완동물의 장난감이 되거나 씹고 있는 것을 목격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안경에 손상도 가고 애완동물의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안경을 벗어 놓게 되면 안경 케이스를 이용하시거나 애완동물의 접근이 어려운 곳에 보관을 하십시요.


5. 안경전문점에서 초음파 세척기로 세척

극심하게 오염이 되었거나 아니면 주기적으로 한 번씩 초음파 세척기로 세척을 해주세요.


안경 전문점에 가시면 초음파 세척기로 무료로 세척을 해줍니다. 초음파 진동으로 짧은 시간에 안경이 정말 깨끗하게 세척이 됩니다. 초음파 세척을 하시면 안경 렌즈 뿐이 아니라 안경테도 같이 세척할 수가 있습니다.




공감 클릭은 힘이 됩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