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사는것이 신기한 가장 추운나라 TOP10

728x170

한 때는 너무 추워서 빨리 겨울이 지나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이제는 더워지는 계절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나라처럼 겨울기간이 얼마되지 않아 겨울을 즐길 수 있는 나라도 있지만 지구상의 다른 나라에서는 겨울이 너무 추워 고통으로 다가오는 곳도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 보는 "사람이 사는것이 신기한 가장 추운나라 TOP10" 같이 보시죠.


10. 몽골

중앙아시아와 동아시아 사이에 위치한 몽고는 작은 크기의 나라가 아닙니다. 


몽골는 4월에서 10월의 평균 기온이 0℃ 정도라 이 시기에는 그런대로 사람이 살기에 괜찮습니다.


하지만 4월에서 10월 사이를 제외하고 나머지 기간동안에는 영하 20℃를 훨씬 밑돌고 있습니다.


이 때는 몽골 사람들의 삶을 힘들게 하는 시기입니다.


9. 에스토니아

핀란드와 발트 해 사이에 위치해 있는 에스토니아는 많은 사람들이 알지를 못합니다.


겨울이 긴 나라이며 겨울철에는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 힘든 나라입니다.


에스토니아는 저렴한 비용, 아름다운 중세 건축물 및 두꺼운 소나무 숲 때문에 유럽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8. 핀란드

스칸디나비아 국가 중 하나 인 핀란드는 유럽 북쪽에 위치하고 겨울이 깁니다.


1년에 4개월은 영하 20℃까지 내려가고 눈도 많이 옵니다. 여기에 쌓인 눈은 거의 없어지지 않습니다. 


그런 이유인지 핀란드는 항상 동계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7. 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는 유럽에 위치한 스칸디나비아 국가이며 나라 명에서도 추운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아이슬란드의 평균 기온은 0℃ 이하입니다.


온도가 0℃를 넘는 것은 여름의 몇 달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말이 여름이지 사실은 여름에도 태양 광선이 거의 없어 춥기는 매한가지입니다. 


아이슬란드에서 기록 된 가장 추운 기온은 영하 40℃ 정도였습니다.


6. 미국

세계에서 가장 추운 나라 중 하나가 미국이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외라고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미국은 지리적으로 꽤 넓은 지역이기 때문에 다양한 기후 조건이 있습니다. 


북부지역은 겨울철에 많은 눈과 함께 기온이 내려가며 남부 및 중부 지역은 상당히 따뜻해서 농업에 적합합니다. 


겨울에는 북쪽의 기온이 0℃ 아래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더 높은 고도에 위치한 지역은 폭설이 자주 오며 온도 또한 낮습니다.


5. 캐나다

캐나다는 풍부한 녹지와 호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겨울 동안에는 거의 매일 눈이 내리고 기온은 영하 40℃까지 내려갈 수 있어서 세계에서 가장 추운 나라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추운 나라이지만 관광자원이 풍부해서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국가입니다.


4. 그린란드

그린란드라고 해서 녹색의 식물이 많은 나라라고 착각하지 마세요. 말만 그린란드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추운 나라 중 하나이며 사방이 차가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가장 긴 해안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름이라고 더운 것은 아니며 영하의 기온이 특징입니다. 여름에는 햇빛이 22 시간, 겨울이 3 시간 정도입니다.


3. 러시아

세계에서 가장 큰 국가 중 하나이며 러시아 대부분의 지역은 일년 내내 추운 편이며 여름의 기온도 0℃ 아래입니다.


러시아 일부지역은 일년에 2개월 밖에 햇빛을 볼 수 없으며 겨울에는 영하 40℃까지 기온이 내려갑니다.


시베리아 최북단은 영원히 눈에 덮여 있는 곳이라 공산 정권 시기에는 포로수용소로 사용하기도 했었습니다.


2. 카자흐스탄

카자흐스탄은 러시아의 일부였습니다. 이 나라의 지형은 매우 고르지 않고 고도에 따라 기온이 다릅니다.


여름에는 사람이 살기에 괜찮지만 겨울이 되어 추위가 심할 때면 정말 춥습니다.


영원히 얼음에 쌓인 지역이 많습니다. 때때로 폭설에 비까지 같이 내리면 가득이나 추운날씨에 사람들은 더 힘들어합니다.



1. 남극대륙


나라는 아니지만 눈 덮인 사막이라고 불리는 남극대륙은 일년내내 햇빛을 보기가 어렵고 가장 추운지역입니다. 


일년 내내 눈으로 뒤덮여 있는데다가 바람 또한 강하게 불며 식수도 부족합니다. 그래서 먹을 것을 구하기가 어려운 곳입니다.


기온이 영하 100℃까지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렇게 추운곳에서 사람이 살아가는 것은 상상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나 남극 빙하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빙하 중 하나입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