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검은 토끼해 운세는 병이 많고 먹을 것은 없지만 돼지띠·토끼띠·양띠에서 대박이 난다!

728x170

2023년 계묘년(癸卯年)의 계(癸)는 오행상 수(水)이며 색은 검은색(黑)이다. 묘(卯)는 토끼를 상징하며 검은 토끼의 해이다. 토끼는 흔히 순하면서 다산(多産)이다.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토끼들이 풀뿌리까지 갉아먹고 잡으려면 땅굴로 숨어 버린다. 나약한 1년생 풀들만 먹이가 되고 다년생 교목(큰키나무)들은 살아남는다.

 

2023년은 많은 풍수해와 먹을 것이 부족해 힘든 한 해가 될 것이다

계묘년을 한 마디로 말하면

계묘년, 높고 낮음이 있는 법, 반은 기쁘고 반은 슬프다. 봄여름 우박 내리고, 가을비 부족하네. 북방은 뽕과 삼(제조업 원료) 호황, 남방은 벼(식량) 풍년이다.

 

인민들 병 많고, 가축 전염병 창궐하네. 뽕잎이 적어 누에가 먹을 것이 없구나. 누에 치는 아낙네 발걸음 분주하나, 뽕잎 담을 바구니에 눈물만 가득. 비단실 얻겠으나, 몸과 마음이 고달프네.

 

띠별로 보는 계묘년

돼지띠·토끼띠·양띠

2023년에 돼지띠·토끼띠·양띠가 장성(將星)운이다. ‘장군의 별’을 뜻한다. 새로운 세계로 진입하여 이름을 빛낸다는 뜻이다. 그리고 2023년에는 로또 대박의 운이 깃들 것이다.


호랑이띠·말띠·개띠

위 띠들이 2023년 도화살(桃花煞)에 해당한다. 성(性)·사랑·색정(色情)·음욕(淫慾)의 기운을 의미한다. 성과 사랑이 없는 인생사는 무미건조하고 고통스러운 삶이다.


원숭이띠·쥐띠·용띠

2023년에 삼재(三災)인 띠는 원숭이띠·쥐띠·용띠이다. 삼재는 세 가지 재앙으로 수재(水災)·화재(火災)·풍재(風災)를 말한다. 신규사업·여행·만남을 조심하라.

또 원숭이·쥐·용띠는 2023년 육해(六害)에도 해당된다. 본가·처가·친정·시댁·형제·동서와의 일에 얽혀 몸과 마음이 힘들다.

 

뱀띠·닭띠·소띠

2023년에 감옥살에 해당하는 띠는 뱀띠·닭띠·소띠이다. 의지와 역량 부족으로 대가를 치르는 살이다. 감금·납치·구속·관재구설·소송 등과 관련이 있다.

 

반응형

 

<주역>이 말하는 2023년 운세

운명을 깊게 신봉했던 성현이 공자이다. 일찍이 천하를 돌면서 자신의 정치를 펼치려 했으나 헛수고였다.

 

그는 운명에 굴복하여 말한다. “사람의 살고 죽음에는 일정한 명이 있고, 부귀하게 되느냐의 여부는 하늘에 달려있다.” 그가 가장 많이 읽었던 ‘고전’이 점서(占書) <주역>이다. <주역>은 2023년을 어떻게 풀이할까? 2023년 계묘년은 수풍정(水風井), 즉 정괘(井卦) 운이다.

“나무 위에 물이 있는 모습이 우물이다(木上有水井).” 물은 뿌리로부터 올라와 나뭇가지로 퍼진다. 그 원천(源泉)은 우물(井)이다. 정괘(井卦)는 말한다.

 

“오래된 샘 바닥이 진흙탕이라 물을 마실 수 없다. 짐승조차 오지 않는다. 바닥을 깨끗이 해야 맑은 물을 마실 수 있다. 깨끗해진 우물은 뚜껑을 덮지 말아라. 현명한 임금이면 그 복을 누리리다(왕명병수기복·王明竝受其福).” 

 

2023년은 암울한 해

북동부 산간지역에서의 대형 산불에 대비해야 하며, 일본 북동부 지역과 아시아 남서부 지역에서는 지진과 화산 폭발이 예상돼 주의를 요구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원 산간지역은 냉해를 입을 것이며, 태풍피해는 두 번 정도 전남과 경남 지역을 강타해 피해를 볼 전망이다.

 

역사적으로 계묘년은 왕들과 유명인사들이 많이 죽은 해다. 왕이 붕어한 것과 같이 정치적으로 많은 혼란이 예상되며, 당쟁은 더욱 심해질 전망이다.

 

2023년 계묘년에는 재계와 정치계의 큰 별들이 몇 개 떨어질 운세로 점쳐진다.

2023년 계묘년은 정치, 경제, 사회 등 전반에 걸쳐 힘들게 되는 암울한 한 해가 되리라 전망한다.

 

하지만 '토영삼굴(兎營三窟)'이라는 고사성어처럼 토끼는 자기가 위험할 때를 대비해 굴을 세 개를 뚫어놓는다는 영리한 동물이니만큼, 토끼와 같은 지혜로 난국을 슬기롭게 이겨 나갈것이다.

 

▶ 2023년은 극심한 경기불황이... 같이 보세요

 

미국 2년물 국채금리 > 10년물 국채금리...머선 129!! 경기침체 관련주로 대비!

아시다시피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자산으로 여겨지는 것이 바로 미국 국채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미국 국채...

blog.naver.com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