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10가지, 여행이 제일 좋은 스트레스 푸는법!

728x170

직장생활을 하면서 스트레스가 없다면 거짓말이다. 남의 돈을 먹기가 그렇게 쉬운 것이 아니다. 하지만 이렇게 스트레스를 계속 받으면서 생활을 하면 건강에 좋지 않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곧바로 해소를 해야한다.

 

툭하면 야근을 하는 직장인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어떤 것이 직장 스트레스 푸는법으로 좋은지 알아보자.

 

1. 껌을 씹어라

스트레스로 한계에 이르렀을 때 껌 한 개를 씹어보라.

 

연구에 따르면 껌을 씹으면 불안감이 낮아지고, 스트레스가 누그러진다. 연구팀은 껌을 씹는 리듬감 있는 움직임이 뇌로 가는 혈류를 개선시키며 냄새와 맛이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추정했다.

 

물론 직장이니까 몰래 씹자. 상사 얼굴을 생각하면서 씹으면 정말 잘 씹혀진다.


2. 잠시 외출

직장에서 가까운 곳이라도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면 행복감이 올라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걷기나 하이킹 등 신체 활동을 단 몇 분이라도 하면 감정에 좋은 방향으로 변화를 줄 수 있다.

 

점심시간에 잠시 짬을 내어 회사 근처를 걸어보자.


3. 씩 웃어보라

누군가 "참으라"고 말할 때 눈을 부라리는 대신 미소를 지어보라. 긴장될 때 얼굴에 미소를 유지하는 것, 특히 입뿐만 아니라 눈 주위의 근육에 의해 형성되는 웃음은 행복하지 않다고 느끼는 상황에서도 신체의 스트레스 반응을 줄여준다. 또 미소는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이 끝나면 심장박동 수를 더 빨리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다른 동료도 당신의 웃는 얼굴을 보고 같이 웃으면 그것이 스트레스 해소가 된다.


4. 라벤더 향기를 맡아라

라벤더와 같은 특정한 향은 진정 작용을 한다. 한 연구에서 작은 라벤더오일 병을 옷에 꽂은 간호사들은 스트레스가 완화되는 것을 느꼈다. 그렇지 않은 간호사들은 스트레스를 더 많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진정작용을 하는 라벤더 향기

라벤더는 일부 진통제 및 항불안제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두 가지 약품 중 하나를 복용하고 있다면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게 좋다.


5. 음악을 들어라

다 아는 사실이지만 음악은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마음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한 연구에서 스트레스를 주는 무언가를 하기 전에 라틴어 합창곡을 들은 사람들은 물결 소리를 들은 사람들보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가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6. 심호흡을 하라

호흡에 집중하는 것은 압박이나 두려움에 대한 신체의 '투쟁 혹은 도피' 반응을 억제하고, 부정적인 생각으로부터 멀어지게 한다.

 

조용한 곳에서 편하게 앉아 코로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면서 가슴과 아랫배가 올라가고 부풀어 오르게 해보라.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되는 단어나 구절을 반복하면서 천천히 숨을 내쉬어 보라.

 

최대한의 효과를 거두려면 최소 10분 동안 반복해야 한다.


7. 스스로를 위로하라

긍정적인 생각과 함께 자기 자신을 스스로 위로해보라.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하는 것처럼 부드럽고 격려하는 말을 스스로에게 해보라. 예를 들어, "모든 것이 잘 될 거야" 또는 "나는 이것을 어떻게 처리할지 알아낼 거야" 등의 말이다.


8. 스트레스에 대해 써보라

생각을 적는 것은 훌륭한 감정 배출구가 될 수 있다.

 

스트레스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그대로 써보자

일단 써 놓고 보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계획을 짤 수 있다. 펜과 노트북, 스마트폰 앱 등 어느 것을 이용해도 된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게 써야 한다는 것이다.


9. 운동을 하라

땀을 흘리며 운동할 때 기분이 좋아지고, 머리가 많아지며 스트레스 상황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긴 산책이나 빠르게 달리기 등 좋아하는 운동을 하고 나면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이 들 것이다.

 

10. 현재 상황에서 벗어나라

사실 제일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일단 스트레스 받는 곳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보기 싫은 사람에게서 혹은 자기가 좋아하는 장소로 이동하는 것이다.

 

여행처럼 좋은 스트레스 해소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즉 여행이다.

 

이번주 주말에 다른 계획 세우지 말고 혼자서 떠나는 여행을 해보자. 혼자여행을 다녀오면 한층 성숙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