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대통령은 개그맨 출신이라 국민통합을 엄청 잘 시키고 있다?!

728x170

우크라이나를 두고 러시아와 서방 국가들이 살벌한 긴장감을 조성하고 있는 상황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개그맨 출신이고 정부와 대통령궁 측근들을 자신의 옛 동료와 일가친척들로 채운 측근 정치로 지금의 심각한 위기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젤렌스키는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개그맨 출신이라 정치를 못한다고 하지만 사실은 우크라이나 자국민들은 젤렌스키 덕분에 국민통합이 더 잘되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사실은 그 반대입니다.

 

1. '국민의 종' 인기드라마의 주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는 2015년 우크라이나 지상파 채널인 1+1에서 방영된 드라마 ‘국민의 종(SERVANT OF THE PEOPLE)’에서 부패한 정치에 반대하다 하루아침에 대통령이 된 고등학교 역사 교사 역을 연기한 배우입니다.

‘국민의 종(SERVANT OF THE PEOPLE)’에서 역사 교사역을 맡은 젤렌스키

젤렌스키는 해당 드라마 출연 이후 큰 대중적 인기를 얻어 실제로 우크라이나 대선 후보에 도전했고, 2019년 4월 그는 대통령 선거 결선투표에서 73%를 득표하며 압도적 표차로 승리를 했습니다.

 

2. 우크라이나 대통령에 당선된 이유

정치에 문외한이었던 젤렌스키가 실제로 대통령에 당선될 수 있었된 이유를 알고나면 현재 우리의 상황과 별반 틀린것이 없습니다.

 

젤렌스키를 대통령으로 꼽은 이유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기성 정치인들에 대한 극심한 염증, 혐오감이 있었죠.

 

당시 대통령 선거에는 여러 부정부패, 비리 의혹들로 가득 찬 후보들이 다수 출마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드라마에서 부패한 정치를 반대한 연기를 했던 것만으로도 큰 인기를 얻어 이렇게 대통령까지 된 것이죠.

 

여담이지만 예전 미국 레이건 대통령이 배우 출신이란 사실 아시나요? 정치를 잘했다는 평가가 있었죠.

 

3. 정치를 처음하는 개그맨

측근정치로 구설수에 올랐던 개그맨 출신 대통령, 젤렌스키

개그맨이 대통령이 된 것까지는 좋은데 나라의 주요 보직에 그와 인연이 있는 사람들을 앉게 합니다.

 

대통령궁 실장인 안드리 예르막은 미디어 변호사이자 영화 제작자였고, 국가정보국장인 이반 바카노프는 크바르탈95 스튜디오의 소장이었습니다. 대통령 수석보좌관인 세르히 쉐피르는 시나리오 작가이자 프로듀서, 젤렌스키의 당과 함께 국회의원에 당선된 로만 흐리슈크는 코미디 쇼의 헤드라인을 맡은 경험이 있었죠.

 

모두 정치에는 경험이 없었는데 막상 정치와 함께 나라를 운영하려니 주위에서 원성이 서서히 나오고 있었습니다.

 

특히 미국등 우크라이나 주변국들도 우크라이나의 불안한 정치를 염려하고 있는데요.

 

 
 
 

 

4. 사실은 그 반대

우크라이나 출신 모델 올레나 시도르추크(Instagram 'lina_syd')

그런데 놀라운 사실이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출신 모델 올레나 시도르추크가 자국 젤렌스키 대통령을 비판한 내용에 대해 심하게 반론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올레나는 "2019년부터 지금까지 젤렌스키가 우크라이나를 위해 무엇을 했는지 알고 있느냐. 젤렌스키를 지지하고 투표한 우크라이나 국민 73%가 바보라고 생각하느냐. 오만이 가득한 언론사의 이러한 영상을 보면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다"라며 대노했습니다.

 

젤렌스키는 올바른 정책을 시행했다는 우크라이나 출신 모델 올레나

이어 그는 "젤렌스키의 올바른 정책 덕분에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어느 때보다 통합된 상태"라며 대통령의 업적을 높이 사고 있으며 올레나는 "우리는 더 이상 약하고 가난한 나라가 아니다. 명심하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든 제3차 세계대전이든 우리는 싸우고 이기기 위해 무엇이든 할 것이다”라고 언성을 높였습니다.

 

5. 전 세계인과 러시아의 전쟁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과 러시아 푸틴 대통령

지금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만의 전쟁이 아닙니다. 러시아와 전세계와의 전쟁이죠.

 

국제 해킹그룹인 어나니머스의 러시아 국영기업 DB 탈취, 러시아의 SWIFT 퇴출, 우크라이나에게 무기 지원등... 갈수록 우크라이나 편을 드는 나라가 많습니다.

러시아 침공에 대해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대통령 젤렌스키

만약 이 사태가 장기간으로 간다면 여러가지 심각한 상황이 올 수 있는데요. 특히 인플레이션입니다. 가득이나 코로나19 사태로 경제가 침체되어 있는데 전쟁으로 인해 극심한 인플레이션이 온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많습니다.

 

하루 빨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태가 종료되고 인명은 물론이고 경제적으로도 많은 피해가 없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