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생전 처음 마주해보는 공항의 분위기와 규모, 비행기 탑승 시각의 압박에 눌려서 공항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망부석처럼 멍하니 시간만 보내기 일쑤입니다.
그런데 더더군다나 만약 탑승 시각보다 몇 시간 일찍 도착하기라도 했다면?
하지만 걱정마세요. 인천공항 여객터미널과 탑승동에는 승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여러 가지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이런 편의시설을 충분히 활용만 하시면 유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놓치면 반드시 후회하는 인천공항 편의시설 서비스'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인천공항 혼잡도 검색
'네이버'에서 '인천공항혼잡도'를 검색하시면 자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출국장별로 예상승객수를 시간대별로 보여줍니다. 출국 전 미리 확인하시면 유용합니다.
2. 셀프 체크인
비자가 없는 나라로 출국 시에 가능하며 안내요원이 항상 옆에 있어서 나이가 많은 승객들도 이용하시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3. 샤워시설
인천공항에는 장시간 비행기를 타고 와서 몇 시간 공항에 머물렀다 다른 비행기로 바꿔 타려는 환승객들이 씻을 수 있는 무료 샤워실이 있습니다.
이 샤워실은 하루에 많은 수가 이용할 정도로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항공권 등을 제시해 환승객임을 증명하면 수건과 목욕용품 등 샤워키트를 공짜로 주며 이곳은 화장을 지우고 편하게 신혼여행을 떠나려는 신혼부부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4.외투보관 서비스
인천공항 국적기 항공사에서는 외투보관을 해줍니다.
특히 추운 겨울에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갈 때 활용한다면 아주 유용합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모두 최대 5일 무료로 보관해 줍니다.
5. 뉴스 무비 존
뉴스 무비 존은 애초 환승객들이 텔레비전 뉴스나 영화 등을 보면서 쉴 수 있게 스크린과 안락의자를 갖춰 놓았습니다.
하지만 조용히 쉬고 싶어하는 승객들의 요구에 따라 요즘은 스크린을 꺼두고 있습니다.
6. 릴렉스 존
릴렉스존은 편안하게 누워 쉴 수 있도록 안락의자를 많이 갖춰 놓고 있으며 릴렉스존 안에서도 조명을 꺼둔 공간은 어두운 편이어서 잠자기에 좋습니다.
7. 스파 온 에어 존
위의 샤워시설은 간단히 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여독을 풀면서 좀 더 편안히 목욕을 즐기시려면 여기를 이용하세요.
수준급 시설을 자랑하는 '스파온에어(Spa on Air)'는 샤워 및 사우나 시설은 기본이고, 마사지 서비스와 독립된 수면실도 갖추고 있습니다.
드라이기, 샴푸, 바디워시 등 이용에 필요한 물품들도 대부분 구비되어 있으며, 파우더룸도 있어서 메이크업도 문제 없습니다.
시설이 좋은만큼 이용요금이 있습니다. 주간 15,000원 / 야간 20,000원 / 수면실 추가요금 12,000원
8. 도심공항터미널
의외로 도심공항터미널의 존재이유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서울역과 삼성역에 있는 도심공항터미널에서 미리 출국심사와 수하물체크인까지 하면 공항까지 짐을 가지고 갈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