껌종이로 '스마트폰 터치펜' 만드는 초간단 팁!

728x170

스마트폰의 터치펜을 사용하셔야 하는데 분실하셨거나 아니면 손상이 있어서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때 급하게 스마트폰의 터치펜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위에 있는 도구로 만드는 것이라 보기에는 허접하게 보여도 작동은 제대로 잘 됩니다. 30초만에 만드는 "껌종이로 '스마트폰 터치펜' 만드는 초간단 팁!"입니다.



▼ 연필이나 볼펜 상관은 없지만 스마트폰의 액정에 충격을 주지 않기 위해서 연필의 고무 지우개가 좋더라고요. 그래서 연필을 사용하겠습니다.


그리고 껌종이 하나 준비하세요.


▼ 연필을 그림처럼 껌종이로 접어주세요.


▼ 껌종이를 둘둘 말아주시고 


▼ 이런 모양이 됩니다.


▼ 지우개의 끝부분을 꺽어서 접어주세요. 이 부분이 터치부분이 됩니다.


▼ 이렇게 접으시면 됩니다.


껌종이의 일부를 손가락으로 잡으시고 스마트폰에 터치를 해보세요.


▼ 작동이 아주 잘됩니다.


이렇게 작동되는 원리는 사람의 몸에 흐르는 전류가

껌종이를 통해서 갤럭시S나 아이폰, 아이패드 등 정전식 터치 패널이 장착된 정보기술(IT) 기기의 화면에 접촉됩니다.


정전식 터치 입력 방식은 강화유리 바로 아래 터치 센서의 일정 면적 이상에서 정전기가 감지돼야 이를 터치로 인식하는 것이라 갤럭시S는 정사각형 기준으로 가로·세로 2.5㎜ 이상인 경우, 아이폰은 가로·세로 3㎜ 이상인 경우에 감지돼야 이를 터치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껌종이는 알루미늄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알루미늄은 금과 은 다음으로 전류가 잘 흐르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 보너스로 이번에는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쿠킹호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역시 쿠킹호일도 알루미늄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 역시 쿠킹호일 일부분을 손으로 잡고 터치하시면 됩니다.


▼ 껌종이와 마찬가지로 터치가 잘됩니다.


모양이 별로라고 생각하시면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터치부분이 뾰족하지 않은 갤럭시S는 정사각형 기준으로 가로·세로 2.5㎜ 이상인 경우, 아이폰은 가로·세로 3㎜ 이상인 다른 재료로 이쁘게 만드셔도 됩니다.




공감 클릭은 힘이 됩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