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이 하락장에서도 1위를 차지했던 '주식 포트폴리오' 구성법!

728x170

답 없는 연예인 개미 투자자들이 주식 만렙 멘토를 만나 조언을 얻는 실전 투자 예능 프로그램 '개미는 오늘도 뚠뚠'의 최종 우승팀이 공개됐다.

2021년 4월 29일 방송된 카카오TV '개미는 오늘도 뚠뚠'의 최종 우승팀은 김프로의 코치를 받은 김종민, 노홍철의 '김철민' 팀이었다.

팀 결과만큼 놀라운 반전은 개인 순위에서 나왔다. 

 
 


김종민은 멘토 김프로의 조언대로 챕터3 내내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유지, 최종 개인 순위 1위를 차지하며 팀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김종민의 성공요인은 탄탄한 포트폴리오

김종민은 멘토 김프로의 조언대로 하락장에도 일희일비하지 않고 뚝심 있게 쌓아온 포트폴리오(운용자산 구성)를 자랑해 팀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김종민은 "지난번엔 지구가 보였고, 이제는 세상 경제 돌아가는 것을 알겠다"면서 '개미는 오늘도 뚠뚠'을 통해 스스로 많이 성장 했음에 과한 뿌듯함을 보여 현장을 웃음 바다로 만들었다.

김종민의 멘토 김프로는 '인생 몰빵'이던 개미군단에게 포트폴리오 전략을 가이드 한 것이 효과를 봤다며 감격스러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노홍철의 실패요인은 준비가 없었다

하지만 같은 멘토링을 받은 노홍철이 '홍반꿀'(노홍철 반대로만 하면 성공한다)을 벗어나지 못했다는 것을 확인한 김프로는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며 다시 한 번 웃음을 만들어 냈다.

딘딘의 실패요인은 한 종목에 올인

딘딘은 중간 포트폴리오 점검 이후, 전담 멘토인 슈카 몰래 한 종목에 올인하는 과감하고 '딘딘스러운' 전략으로 팀 패배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미주 역시 챕터2 의 우승을 이끌었던 전략인, 예수금 확보 전략을 그대로 사용해 패배의 원인을 제공하고 말았다.

 
 


김종민이 하락장에서도 손해를 보지않고 1위를 하게 한 김프로의 포트폴리오 구성법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김프로의
포트폴리오 구성법

○ 자산을 배분한다는 것은 변동성에 따른 위험을 분산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체 자산의 30%를 주식에 배분했다면, 그 30%를 어떤 종목과 섹터로 구성할 것인지 연구해야한다. 

  포트폴리오에 담은 종목을 언제 사고 팔 것 미리 생각하자.

 종목도 분산해야하고 시기에 따른 리스크도 분산해야한다.

 저평가된 우량주를 찾는 방법은 재무제표가 건전한 회사다.

끝으로 김프로는 앞으로 어떤 종목이 상승할 것인지 팁을 공개했다.

"경제가 좋으려면 수출이 잘 돼야 하는데 '자동차'와 '반도체'가 수출의 핵심이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