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추석 이후 명절증후군·명절 후유증 슬기롭게 극복하는 법(Ft.출근 안하는법!)

728x170

명절 증후군은 명절 기간 동안 겪는 각종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로 발생하는 일종의 후유증을 뜻한다. 그러므로 명절 후유증을 줄이려면 연휴 마지막날은 '완충 시간'을 가져 연휴 기간 동안 달라진 생체리듬을 회복시켜야 한다.

 

아시다시피 연휴 기간 내내 가사 노동에 시달린 주부들은 육체적, 정신적 고충을 토로하고, 장시간 운전으로 인해 남성들도 피로함을 호소하는데 어쩔 수 없이 겪게 되는 명절증후군과 후유증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명절증후군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법은 평상시의 패턴으로 빨리 돌아가는 것인데 로또1등 당첨이 되면 그냥 회사출근 안하고 푹 그냥 쉬어도 좋다
명절증후군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법보다는 그냥 로또1등 당첨이 되면 회사출근 안하고 푹 그냥 쉬어도 된다(맨 아래 선물)

 

우울감을 느끼면

만약 우울감을 느낀다면, 가벼운 산책으로 햇볕을 쐬거나 비타민D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D는 정서를 안정시키고 우울감에 빠지지 않도록 해주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합성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연어, 다랑어, 정어리 등의 생선이나 우유, 새우, 달걀노른자, 소의 간, 표고버섯, 시금치 등이 있다. 따뜻한 차 한 잔으로 기분을 환기하는 것도 좋다. 재스민차는 기를 다스리고 가슴이 답답한 증세에 효능이 있다.

 

허리와 목 통증

장거리 운전을 할 때 고정된 자세로 장시간 앉아있게 되면 근육이 긴장하게 되고 혈액순환 장애가 생기기 쉬워 허리와 목에 무리가 간다.

장시간 운전이 끝난 후에는 스트레칭이나 마사지 등으로 목과 척추의 피로를 풀어줘야 척추피로 증후군을 막을 수 있다. 반신욕이나 냉온목욕법 등으로 척추의 피로도를 완화시켜 주는 것이 좋다.

 

아이들도 일상생활의 패턴이 무너지기 때문에 명절증후군을 앓게 되어 부모의 관심이 필요하다
아이들도 일상생활의 패턴이 무너지기 때문에 명절증후군을 앓게 되어 부모의 관심이 필요하다

 

아이도 명절증후군

아이들도 명절증후군을 겪는데 장거리 이동시간, 낯선 잠자리, 과식 등으로 생체 리듬이 깨지기 쉽고 또한 개학이 코앞에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한 것이 아니다.

 

1. 장거리 차량 이동에 따른 스트레스를 풀어줘라.

장기간에 따른 지루함을 줄이기 위해 게임기, 디엠비(DMB) 등을 이용해 아이들의 피로를 풀어주고, 차량 운행 중 가급적 용변을 자주 보게 한다.

2. 대가족 스트레스에서 어린이를 보호하라.

핵가족에 익숙한 아이들은 대가족이 모이는 명절이 익숙하지 못하고 부담스러울 수 있다. 명절 내내 어른들 속에 아이를 가두지 마라.

3. 공부나 성적 스트레스를 받게 하지 마라.

학업관련 질문을 삼가고, 친인척 간의 공부나 성적을 비교하지 마라.

4. 음식 스트레스를 주지 마라.

명절이니 전통 음식만 먹으라고 강요하지 말고, 아이가 평소 좋아하는 음식 등도 곁들여 먹어라.

5. 아이가 좋아하는 애착 물건을 가져가라.

낯선 환경 속에서 평소 아이가 좋아하는 인형, 장난감 등은 아이의 심리적 안정을 돕는다. 아이가 즐기는 게임이나 책 등을 가져가라.

6. 부모의 스트레스를 자식에게 해소하지 마라.

부모는 자신이 겪는 아픔을 스스로 이겨내기보다는 자녀에게 고통을 나누고자 한다. 이런 부모의 갈등을 고스란히 떠안은 아이들은 이중 삼중의 고통을 겪는다.

7. 부부싸움은피해라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명절 기간이 지나면 부부 사이 언쟁이 생기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 이때 아이 앞에서의 언쟁은 무조건 피해야 한다. 어린아이들은 부모가 싸우는 것이 자신 때문이라고 생각하며 자책감에 빠질 수 있다. 부부 간 갈등이 있더라도 잠시 자리를 피해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좋다.

 

300x250

 

연휴 마지막날은 푹 쉬라

전문가들은무엇보다 연휴 마지막 날은 일찍 귀가해 연휴에 하지 못했던 운동이나 명상으로 자기만의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라고 조언했다.


특히 스트레스를 일시적인 감정이라 치부하고 제대로 해소하지 않으면 피로와 공황, 두통, 소화불량, 이명 등 신체적인 증상이 지속해서 나타나므로 주의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이구동성이다.

 

반응형

 

내일 회사출근 스트레스

명절 연휴가 끝나면 일상생활로 돌아가는 직장인들이 많다. 그래서 내일 회사출근을 해야하는 스트레스가 극심한 사람들이 하나 둘이 아니다.

 

그동안 며칠 먹고 자고 늦게 일어나 예전처럼 아침에 쉽게 일어나지는 못할 것이다. 하지만 먹고 살려면 어쩔 수 없이 회사출근을 해야한다.

 

여기에 아주 강력한 직장인 스트레스를 푸는법에 대해 알려주겠다. 다음주에 회사출근을 하지 않을 가능성도 무지하게 크다.

일단 보이는 번호를 메일로 하나 가져가라. 그런데 지금보는 번호가 우습게 보이는가? 그렇다면 실적을 보시라... 실적은 개구라는 절대 아니니 보이는대로 믿어도 좋다.

그래서 당신은 다음주에 농협으로 출근할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한다.

 

직장인들이 제일 부러워하는 것이 명절 전후에 로또에 당첨이 되는 것이다. 로또1등에 당첨이 되고 난 뒤, 푹 쉬고 난 명절 이후에 출근은 그야말로 날아가는 기분으로 출근할 것이다.

 

당신한테 그런 일이 일어나니까 내일 출근하는 것에 그렇게 스트레스 받지 마시길.. 곧 좋은 일들이 일어날 것이다.

 

🔍 같이보면 좋은 글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