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mail 지메일의 받은편지함 일시중지 기능

728x170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같이 사용되었던 프로그램을 선택하라고 하면 당연히 메일입니다. 초창기에는 메일을 사용하는 사람도 적고 그 기능이 몇 가지가 되지 않아 유용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이 발달 할수록 메일도 사용자가 늘어나고 또한 다양한 기능을 갖게 되었습니다. 메일이 업무의 도구가 되면서 수시로 날라오는 메일로 인해 업무를 진행하기가 어려울 때가 종종 있습니다. 다들 경험을 해보셨을거라 확신합니다. 구글의 Gmail 프로그램 중에 이렇게 혼잡할 때 사용하기에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합니다. 메일을 항상 열어놓고 일 하시는 분들에게는 쓸만한 놈입니다.

업무를 하다보면 메일이 계속 쌓여져 가는 것을 보셨죠? 이렇게 쌓여가는 메일을 보면 불안하지 않나요? 하나도 처리하지 못한 상태에서 하나 둘 늘어가는 메일이 무슨 폭탄같습니다. 금방이라도 폭발할거 같아요. 편리 하라고 발명한 메일이 이제는 스트레스가 되어버린지 오랩니다.


▼ 어느 순간에는 불안함을 넘어서 놀라기도 합니다. 이렇게 많은 메일 중에 처리하라고 하는 업무적인 메일이 대다수라는 것을 본인이 압니다. 정말 지랄같죠. 가끔 메일을 발명한 님을 찾아서 한대 쥐어박고 싶습니다.


▼ 결국 한번 폭발합니다. 자판기를 던지던지 아니면 속으로 욕을 합니다. X팔 회사를 떠나고 싶거나 메일을 박살내고 싶다. 아닌가요? 저는 그랬습니다.


▼ 이럴 때는 받은 편지함 기능을 일시중지 시키세요. 일단 하나를 처리하고 나서 다른 것을 봐야지 이렇게 수 십개씩 날아오는 메일을 어떻게 다 처리합니까? 데스크탑용입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세요.


[ 받은 편지함 일시 중지 ]


▼ 클릭하시면 아래 그림 처럼 크롬에 추가라는 표시가 나옵니다. 참! 구글 Gmail 은 크롬에서 작동시켜야 제대로 움직입니다. 익스플로어나 사파리등 왠만하면 다른 브라우져에서 열지 마시고요.



▼ 클릭하시면 "Inbox Pause"를 추가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 설치가 되면서 우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마크가 생성됩니다. 이제부터 "받은 편지함 일시 중지" 기능이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Gmail로 들어가세요.


▼ Gmail 로 들어가시면 보시는 것 처럼 "PAUSE" 버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계속 오던 메일이 정지가 됩니다. 사람의 정신을 빼 버리는 메일들, 잠시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 물론 다시 삭제도 가능합니다.


힘내세요.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요. 홧팅~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