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장애가 있는 아내를 위해 남편이 버려줘야 할 것들 7가지

728x170

대부분의 가정주부들은 가능한 물건들은 잘 버리지 않고 아끼려고 합니다.


새 제품을 장만하려면 돈이 드니 그동안 사용했던 물건들은 고쳐서 사용하려는 알뜰한 정신이 투철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너무 오래 된 물건들은 아껴서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더 나쁘게 되는 것들도 많습니다.


정이 들어서 못 버리고 아까와서 못 버리고 그런 이유로 10년 이상 된 물건들도 아마 많을 겁니다.


이때는 남편이 과감하게 아내를 위해서 대신 버려줘야 합니다.


어떤 것들이 잘 버리지 못하는 아내를 위해서 남편이 대신 버려줘야 할 물건들인지 같이 보시겠습니다.




1. 오래 된 화장품


립스틱, 아이새도우... 누구한테 선물 받았으면 사용하지도 않고 그냥 모아 둔 화장품들이 화장대 깊숙히 있으리라 100% 확신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수집된 화장품들은 이제 버려주세요.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들은 당신의 품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알뜰살뜰한 당신!

당신이 못 버린다면 남편이 이제 과감하게 쓰레기통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새 화장품을 선물로 주세요.


이제는 아끼지 말고 외출할 때 마음대로 사용해도 된다고 하면서~


2. 오래 된 플라스틱 용기


냉장고를 열어보시던지 주방 싱크대를 살펴보세요.


김치 국물의 냄새가 배어있거나 국물 자욱이 있는 플라스틱 용기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이것도 더 이상 집안에 있으면 안됩니다. 사용할 곳도 없고 공간만 차지할 뿐입니다. 


이 기회에 싸그리 모아서 버려주세요.


3. 비닐 봉지들


예전보다 비닐 봉지를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그래도 여전히 비닐 봉지는 일상생활 속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마트나 시장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하나 씩 가져오는 비닐 봉지.


비닐 봉지는 용도가 아주 많아 버리지 않고 가정 주부들이 한 쪽 구석에 역시 차곡차곡 정리 해 둡니다.


적당히 모아두면 괜찮지만 좀 정도가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비닐봉지. 많이 모아둔다고 부자 되지 않습니다. 버리세요.





4. 입지 않은 속옷과 양말들


아이가 커 가면서 버리기가 아까워 그대로 옷장 안에 보관하고 있는 옷들.


그리고 역시 기념으로 산 옷이나 선물로 받은 옷들. 다 나름 의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못 버립니다.


이렇게 옷 장안에 옷들이 꽉 차 있으면 새로운 의미가 있는 옷들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예전의 기억도 중요하지만 미래의 더 좋은 기억들도 들어 올 공간은 마련해야죠.


5. 각종 고지서와 잡다한 것들


요새는 각 종 세금을 온라인으로

결제를 하기에 종이로 된 세금 고지서는 예전보다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역시 종이로 된 세금 고지서를 받는 가정이 아직도 많습니다.


이 세금 고지서나 종이로 된 서류들을 버리지 않고 "무슨 일이 생기면 나중에 쓸모가 있겠지" 하면서 한 쪽 구석에 차곡차곡 쌓아두고 있습니다. 


나중에 확인 해보면 라면 박스로 몇 박스 나옵니다.


6개월 정도 지나면 대부분 쓸모가 없는 공간만 차지 하는 그냥 종이일 뿐입니다.


6. 책상 속의 오래된 필기구들


책상 속 정리해보셨나요?


엄청나게 오래 된 필기구들이 있는 것을 알면 놀라실 겁니다. 골동품 수준이죠.


그 것들 중에는 잉크가 새어 나오는 것도 있습니다. 책상 속을 지저분하게 만드는 주범이죠.


이런 거 사용하다보면 손가락에 잉크 묻어서 닦아야 하고 더 짜증납니다.


그냥 버려주시고 깨끗한 것으로 새로 사서 사용하세요. 이래야 더 실용적입니다.


7. 오래 된 주방기구들


김장을 하시는 분들 집안에 이런 거대(?)한 고무대야가 있습니다.


그런데 아시나요? 고무대야는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만들어진 것입니다. 납이나 카드늄 같은 중금속이 배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사용한 냄비는 산화 알루미늄 피막이 벗겨져서 알루미늄 성분이 나옵니다.


이 외에는 주방에는 이렇게 오래 사용하면 안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오래 사용한 주방기구들은 남편 분이 찾아서 그냥 버려주세요. 그리고 새 제품으로 사 주세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