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은 수익 누적 매출 300억, ‘나 혼자만 레벨업’ 드뎌 완결!

728x170

'나 혼자만 레벨업... 이 웹툰을 봤다면 정말로 제대로 된 웹툰을 본 것이다.

 

그런데 '카카오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이 완결을 맞이했다. 2021년 12월 30일 카카오 페이지에는 나 혼자만 레벨업의 완결을 알리는 179화가 올라왔는데 히스토리를 보면 지난 2018년 4월 첫 연재를 시작한 지 3년 7개월 만이다.

 

첫 연재 후 폭발적인 사랑을 받아왔던 나 혼자만 레벨업은 모두의 박수 속에 작품을 아쉬운 마무리하게 됐다.

 

아시다시피 나 혼자만 레벨업은 추공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이다.

 

E급 헌터인 성진우가 기이한 던전에 들어가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건지고 기연을 얻으며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나 혼자만 레벨업이 가능해진 성진우가 빠르게 성장하며 1인자가 되어가는 과정이 생생히 펼쳐진다.

 
 
 

특히 빠른 이야기 전개와 소설의 매력을 그대로 살린 작화는 나 혼자만 레벨업을 최고 인기 작품 반열에 올려놨다.

나 혼자만 레벨업의 인기는 그야말로 독보적이었다. 단일 IP로 국내 누적 조회수 6억 2000건, 웹소설과 웹툰의 합산 구독자가 700만명이 넘어 월 10억원 이상의 수익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일본 픽코마에선 2019년 올해의 웹툰, 2020 픽코마 어워드를 2년 연속 수상했고 국내에선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만화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커다란 인기를 얻었던 웹소설·웹툰 작품 <나 혼자만 레벨업>이 미국에서 드라마로 제작되며, 게임으로도 만들어질 전망이다. <매일경제> 보도에 따르면, <나 혼자만 레벨업>의 IP를 소유한 디앤씨미디어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OTT 서비스를 통한 방영을 염두에 두고 미국의 유력 제작사와 드라마 제작을 위한 협상에 나선 상황이다.

728x90

현재 워너 브라더스를 포함한 여러 회사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게임화는 국내 게임 제작사 넷마블이 담당한다. 이처럼 한국 웹툰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작품의 마지막 인사에 많은 팬들이 아쉬움을 표하고 있다.

300x250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나혼렙은 세계에 K웹툰/웹소설이라는 새 장르를 각인한 슈퍼 IP이자, 지난 6년간 글로벌 독자들에게 큰 울림을 선사한 소중한 IP"라며 "독자들과 함께하는 이번 완결 이벤트가 나혼렙의 성과를 함께 축하하는 자리이면서, 나혼렙의 새로운 여정을 응원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