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면서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 한 가지가 그 지역에서 맛있는 음식을 하는 맛집에 대한 정보를 찾는겁니다.
여행 할 곳의 지역에서 오랫동안 사셨던 토박이나 아니면 자주 가보셨던 곳이라면 쉽게 맛집을 찾을 수 있지만 초행길 아니면 그 지역의 연고가 없는 분들은 인터넷에 의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찾은 정보는 대부분 믿지 못할 때가 많죠. 그래서 오늘은 여행전문가가 알려줘 실패확률이 적은 "맛집 찾는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먼저 검색
맛집을 인터넷으로 검색하실 때 검색엔진에서 먼저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검색엔진에서 찾은 맛집은 운영자가 그럴 듯하게 잘 포장한 빈 껍데기가 대부분입니다. 사용자의 후기가 많고 댓글 알바가 없는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정보를 찾아보세요.
메뉴는 1~3 가지
인기가 많은 맛집의 메뉴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자기만의 특화된 메뉴를 개발해서 재료가 떨어지면 가게 문을 닫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맛집을 찾으신다면 메뉴는 1~3가지만 하는 곳을 찾아보세요.
시나 군의 모범음식점
그 지역의 토산품 또는 재료로 경험이 많으신 분들이 음식을 해주시는 거라 생각 이외로 맛이 괜찮습니다.
여행가셔서 이런 모양의 마크를 보셨다면 꼭 드셔 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어르신들이 추천하는 곳은 호불호가 명확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단골이 많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이 그렇다는 것은 아니고 일반적으로 노인들은 미각이 퇴화가 되어 간을 좀 쎄게 드시더라고요.
그래서 그런 곳을 추천받아 가보시면 같은 연령대의 노인들이 많고 호불호가 분명히 갈라집니다.
택시 운전기사에게 묻기
방송에서도 많이 나온 내용이지만 "택시 운전기사들이 즐겨 찾는 곳은 맛집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손님 한 명당 얼마' 이런식으로 택시운전기사와 계약을 맺은 식당도 있습니다. 그래서 택시운전기사에게 맛집을 물어볼 때는 최소 3명 정도에게 물어보세요. 그래서 같은 곳을 추천하면 그곳이 맛집일 가능성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