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항공사 직원만이 알고 있는 비밀 12가지

728x170

한 가지 일을 오래 할 수록 그 일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노하우와 비밀이 생기게 됩니다.


항공에 관련된 직업도 예외는 아닙니다. 일반인들은 약간 의외로 생각했던 몇 가지 비밀 아닌 비밀이 있습니다.


어떤 것일까요? 다 같이 보시죠.



1. 자그마한 고장은 즉시 수리가 되지 않은 경우도 있다

현실적으로 100% 안전한 비행기가 이륙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비행 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항목들은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안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사소한 고장이라면 나중에 처리가 될 수도 있습니다.


2. 출입문의 손잡이가 있는 이유

출입문의 손잡이는 승무원을 위한 것입니다. 이는 비상탈출 상황에서 안전 위험요소들을 외부로 밀어내기 위해 승무원이 이 손잡이를 잡고 힘을 쓰는 것입니다. 즉 지지대 역활을 하는 것입니다.


3. 기장과 부기장의 식사는 따로 따로

음식이 상해서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기장과 부기장의 식사는 다르게 배급됩니다. 다들 아시는 내용이시죠? 그런데 항공사별로 100% 이렇게 하지는 않습니다.


4. 수하물의 자물쇠는 별로 도움이 안된다

대다수의 승객들이 수하물의 잠금장치를 크게 믿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하물 가방의 지퍼는 펜이나 연필로 쉽게 열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5. 기내 흡연을 금지하는 진짜 이유

비행기 내부에서 흡연은 강력히 금지하고 있지만 기내 화장실에는 재떨이가 있습니다.


이는 금연의 규정을 어기는 승객이 흡연 후 화재를 방지하기 위해 다른 곳에 버리지 말라는 의미로 재떨이가 설치가 된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기내 흡연을 금지하는 진짜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경제적인 이유에서입니다.


기내의 공기는 계속해서 깨끗하게 여과되고 있습니다. 만약 기내에서 흡연을 하게 된다면 이런 여과장치의 수명이 짧아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6. 수하물이 분실되는 이유들


수하물이 분실되는 이유는 여러가지 있습니다. 그 중에 자주 발생하는 몇 가지 이유를 알려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부의 직원이 수하물을 잘못된 트롤리 위에 놓고 이동.

  2. 실수로 잘못된 스티커가 부착된 경우.

  3. 일부 승객이 오래된 스티커를 제거하지 하지 않아 혼란을 야기.

  4. 수하물이 지정된 장소로 가는 도중 트롤리에서 떨어졌을 때(극히 드문 경우임)

  5. 수하물 인식 시스템이 잘못되었거나 라벨이 분실되었을 경우. 그래서 직원들이 귀하의 이름과 연락처 정보를 외부 또는 적어도 수하물 내부에서 명확하게 볼 수 있는 곳에 두세요.

7. 기내에서는 휴대전화 사용금지?

휴대전화를 사용한다고 해서 비행기의 시스템이 이상해지거나 오작동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8. 항공사 직원의 가족은 할인 항공권

많은 항공사들이 직원들에게 자신, 자녀 및 배우자를 위해 매우 저렴한 항공권 또는 때로는 무료 항공권을 제공합니다.


9. 화장실은 외부에서 쉽게 열린다

"금연"또는 "화장실"표시 아래에 숨겨진 문에는 특별한 스위치가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승객의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고 비상상태가 발생하면 문을 부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10. 매너있는 행동은 필수

간혹 뉴스에 보면 승객이 승무원들에게 이상한 행동을 하여 처벌을 받는 사람들이 나옵니다. 


관련 항공법들이 계속 엄격해지고 있어서 승무원들에게 매너 있는 행동을 하지 않으면 후회하게 됩니다.


11. 통로의 팔걸이는 올릴 수 있다

장시간 비행기에 있으면 좁은 공간에서 짜증이 나기 시작합니다. 팔걸이가 그 한 몫을 하는데요 사실 이 팔걸이는 위로 올릴 수 있습니다. 


12. 활주로의 번호는 무슨 의미?


이 숫자는 비행기 기장에게 어떤 활주로에서 이륙과 착륙을 해야 하는지 설명해주는 것으로, 각각의 숫자는 나침반의 방향과 일치합니다.


원래 이 숫자들은 실제 나침반에 표시된 숫자처럼 세 자릿수까지 적혀 있어야 하지만 119, 162와 같이 애매한 경우에는 120, 160으로 올림이나 내림을 해 표기했으며, 쉽게 알아볼 수 있게 하려고 끝의 0은 쓰지 않습니다. 


즉 두 개의 숫자의 차이가 18이 되는 것은 두 숫자 사이의 각도가 180도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