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기 난동' 나 떨고있니? 보안 대장주, 호신용품 관련주는 우상향

728x170

세계 곳곳에서 '묻지마 범죄'가 일어나며 보안 관련주가 강세다. 국내에선 흉기 난동 사건으로 보안주 주가가 올랐고 일본과 중국에서도 연초 대비 보안 업체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증권가에서는 묻지마 범죄에 따른 단기적인 수급 요인도 주가를 밀어올렸지만 보안 수요가 늘어나며 시장이 장기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1. 보안 대장주 에스원​

    코스피 시장에서 에스원은 전일 대비 0.18% 오른 5만6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국내에서 보안 대장주로 꼽히는 에스원은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서 흉기 난동 사건이 일어난 지난 21일부터 이날까지 7.18% 올랐다. 특히 경기 성남시 서현역에서 흉기 난동 사건이 일어난 다음날인 4일에는 5.54% 올랐다.​​

    이외에도 이날 기준으로 지난 3일과 비교해 영상감시 솔루션 기업 트루엔은 3.54% 상승했다. 아이디스, 코콤도 사흘 만에 각각 10.33%, 1.4% 올랐다. 이들 종목은 범죄·사고 예방 시스템, 보안용 카메라, 폐쇄회로(CC)TV, 영상분석 기술업체로 '보안주' 테마로 묶이면서 주가가 올랐다.

     

    2. 전세계 공통적 보안 수요 증가​

    증권가에서는 묻지마 범죄의 기승과 별개로 전 세계적으로 보안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고 봤다. 학교, 아파트, 공공시설 등에 대한 물리적 보안 수요가 증가하는 데다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AI(인공지능)와 결합한 지능형 CCTV 등 신기술을 도입한 보안 서비스가 개발되고 있어서다.

    반응형

    3. 지속적 우상향인 보안업체 주가​

    보안업체 주가는 상승 곡선을 그렸다. 이날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서 세콤은 전날 대비 103엔(1.09%) 오른 9564엔에 거래를 마쳤다.


    올해 들어 세콤은 꾸준히 우상향하면서 이날까지 27.66% 올랐다. 일본 증시에서 세콤과 함께 보안주로 묶이는 소호 시큐리티서비스, 센트럴 경비도 연초 대비 각각 23.49%, 25.47% 올랐다.

    중국 상하이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보안 업체 360 시큐리티 테크놀로지도 올해 들어 75.82% 올랐다. 이곳은 앞서 2016년 7월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치후 360 테크놀로지로 거래됐으나 상장을 폐지하고 2018년 2월 360 시큐리티 테크놀로지로 사명을 바꿔 상하이 증권거래소에서 재상장한 업체다.​

    4. 호신용품 관련주 에스원​

    방검복 생산 업체인 에스원(012750)의 주가가 급등하는 등 관련 업체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 호신 용품을 개발·생산하는 국내 중소기업에 최근 들어 제품 문의가 크게 늘었다.

    가스총 및 호신용 스프레이를 제작·판매하는 대한안전공사 및 금성산업공사 관계자는 “신림역 사건과 서현역 사건이 발생하면서 3배 이상 제품 관련 문의가 폭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호신 용품 생산 업체인 월드휴먼텍 관계자도 “신림 사건 이후 유통 판매 업체는 물론 개인들의 문의가 200% 이상 증가하고 있다”며 “쏟아지는 주문에 야근을 하며 공장을 계속 가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300x250

    5. 인기있는 호신용품​

    특히 호신용 가스총과 전자충격기, 호신용 스프레이, 삼단봉 등을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에는 경보기 등이 인기가 높았지만 이번 사건 이후 ‘나도 당할 수 있다’는 불안감이 커지면서 적극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제품들이 더 선호되는 것으로 분석된다.

    6. 보안 기타 테마 관련주​

    보안과 크게 관련이 없는 종목이 관련주로 묶이기도 했다.

     

    웰크론은 마스크, 공기청정기 필터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섬유 회사다.

    호신용품 등을 판매하기는 하지만, 주력 사업이 아니다. 웰크론의 지난 1분기 분기 보고에서 따르면 이 기간 웰크론 방산 용품 매출액은 4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94.81% 줄었다.

    7. 보안 관련주 및 용품은 꾸준히 상승할 것​

    한 전문가의 말에 의하면 이번 ‘호신·보안’ 테마에도 주식시장의 포모(FOMO·Fear Of Missing Out)현상이 작용했고 온라인 커뮤니티가 활성화되면서 앞뒤를 보지 않고 투기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늘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전 세계적으로 학교, 아파트, 공공시설에 대한 보안 수요가 늘어나면서 시장이 성장하고 있어 기존에 설치된 CCTV가 사후적 예방 기능만 있기 때문에 사전 예방을 위해 지능형 CCTV를 설치하는 등 보안 서비스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물리 보안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크다.

    보안 서비스에는 기존 출동 보안 서비스뿐만 아니라 건물관리 서비스, 통합보안 등 인프라 서비스 등이 있고 1인당 국민소득 증가에 따른 국민들의 보안 수요 증가하고 코로나를 거치며 비대면, 비접촉, 출입 통제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보안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