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나빠도 독서는 지식을 작동하게 해준다

728x170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IQ를 살펴보면 보통 사람들보다 특별하게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분명 특별한 것이 있었기에 그들의 성공이 남들보다 특출했습니다.


그것은 무엇일까요?


그들의 공통점을 찾아 본다면 독서인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남들이 하루하루 똑같은 일상에 시간을 소비했지만 그들은 작은 시간에도 독서를 하면서 책은 가장 수익성 있는 투자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다는 그들은 "머리가 나빠도 독서는 지식을 작동하게 해준다"는 신념이 있었습니다.

오래 전 두 명의 십대 소년이 네브래스카의 오마하에 있는 식료품 가게에서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대공황에 의해 황폐화된 가난한 가정 출신의 이 소년들은 생계를 위해서 햄스터를 키우고 팔았습니다.


당시에 각 소년은 하루에 $2를 벌면서 하루를 힘겹게 살아갔습니다. 하지만 몇 십 년 후 가장 성공적인 투자가가 되었습니다.


배는 고프더라도 책은 꼭 읽었던 그들!

찰리멍거와 워렌 버핏입니다.


▲ 84세의 찰리 멍거 (Charlie Munger)는 2007년에 성공한 법대생들의 성공 비밀을 알려줍니다. 


"저는 사람들이 가장 똑똑하지 않고 때로는 가장 부지런하지 않은 삶을 꾸준히 겪는 것을 끊임없이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독서를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매일 밤 잠자리에 들고 일어 났을 때는 조금 더 현명해집니다."


▲ 버핏의 투자 경력 초창기에는 하루에 600-1000 페이지를 읽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요즘 그는 여전히 하루 중 80%를 독서에 바칩니다. "매일 500 페이지를 읽으십시오. 그것이 지식이 작동하는 방법입니다.


그것은 복리이자처럼 쌓아 올라갑니다. 모두가 할 수는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인생에서 어디에 있더라도, 계속 배우면 성공할 것입니다.


이 외에도 독서를 좋아하는 유명인들이 많습니다. 간략히 3명만 더 소개를 하겠습니다.


▲ 지독한 책벌레라고 알려 진 빌 게이츠(Bill Gates)는 일년에 약 50권의 책을 읽습니다. 그는 많은 장소를 방문하고 여러 사람들을 만나고 다니지만 그는 여전히 새로운 지식을 얻기 위해 책을 읽습니다.


▲ 페이스북 창업자인 마크 주커버그도 역시 책을 많이 읽습니다. 특히 라틴 고전에 관련된 책들을 원본으로 읽는다고 하죠. 예를 들면 우리나라의 '열하일기' 같은 고전서를 한자 그대로를 읽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 엘론 머스크 (Elon Musk) 는 책을 읽음으로써 로켓을 만드는 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남아공에서 어린 시절 괴롭힘을 당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판타지와 공상 과학 소설에서 위안을 찾았습니다.


그 당시에 읽은 책들은 그가 세상에 유산을 남기도록 영감을주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