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구의 연애'라고 불리는 😭 나의 연애스토리, 데이트 통장 잔고 0원!

728x170

남녀가 사랑을 하게 되어 자주 만나게 되면 데이트 비용이 솔솔찮게 들어갑니다. 그래서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인데요.

데이트 할 때 일반적으로 남자가 더 많이 그리고 자주 냅니다. 물론 능력이 있어서죠.

그런데 반대로 남자가 능력이 없고 여자가 능력이 있어서 데이트 할 때마다 여자 혼자 데이트 비용을 다 낸다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단순히 생각한다면 능력있는 사람이 내는 것이니 여자가 능력 있으면 당연히 여자가 내는 것이 맞겠죠?

그런데 이 단순한 생각이 친구나 가까운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다 보면 이상하게 흘러갑니다.

 

 
 
 


한 포탈에 올라와 있는 글인데요.

능력없는 남자와 능력있는 여자가 만나면서 데이트 비용 때문에 둘의 사이가 갈라질 수도 있어서 고민이라고 합니다.

우선 저는 곧 30살이되는 여자입니다.

지금껏 제대로 된 네 번의 연애를 해왔지만 데이트 비용은 여유가 있으면 제가 더 부담하는 쪽이였습니다

물론 어디가 모자른 것도, 자존감이 낮은 것도, 못난 것도 아닌 단지 남자쪽이 여유가 없다보니 좀 더 내자 라는 마인드가 컸구요.. 서로 행복했으니 아깝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제가 느끼는 감정은.. 정말 호구 잡힌건가 싶습니다.

데이트 비용을 9:1 혹은 백프로 제가 지불합니다..

동갑인 남자친구와 일년쯤 교제중이구요.

남자친구는 현재 일을 쉬고 있고 곧 재취업 예정입니다(3개월?정도 쉬고있음)

쉬고 있어서 그런거아니냐구요? 그 이유만은 아닙니다.

워낙에 사회생활 할 때도 모든 월급은 어머니께 가고 남자친구는 어머니 체크카드로 생활을 하였습니다.

왜 인가 했더니 뭐 집 관련해서 무슨 이유가 있더라구요..

네...당연히 숙박시설은 당연시 제가 항상 결제하구요.. 뭐 식비, 술집비용 등등 눈치보이기도하고 실시간으로 문자가전송되니 남친이가 편하게 긁을 수가 있겠나요..

아깝지 않습니다.

다만 제가 지금 현타를 느낀부분은 제 물건하나 결제할때는 너무 아까워 며칠을 고민하는데 솔직히 모텔 한번 안가면 그만인 금액을..갑자기 제가 너무 바보같이 느껴지는거에요.

이러다 버림받으면 끝인 관계인거 아는데..

그럴 수 있지 하고 넘길려고하는데 오늘따라 친구들 말이 맴돌아서 미치는 줄 알았어요.. 

 

 
 
 


내 남자친구는 돈 없을땐 아예 안 만난다 했다. 자기한테 미안해서 어떻게 해서든 구해와서 조금이라도 같이 돈을 냈다..등...

저 또한 돈이 없을 때 저렇게 했던터라. 저 마음들이 충분히 이해가 되었지만 남자친구 입장은 다르더라구요..

하지만 저를 엄청 많이 사랑해줍니다.

실제로도 저를 엄청 사랑해주고 제가 어떠한 못난짓을해도 포옹해주고, 옛날 중학교 시절이지만 몇년동안 짝사랑해왔고 정말로 아껴줍니다.. 저랑 결혼도 결심했구요

데이트를 줄이거나 안 만나기엔 또 너무 아쉽고

제 돈은 돈이 아닌거라 생각하는 걸까요?

당연하게 여기는 거 같아 너무 억울하고 분합니다. 상대방이 기분 안 상하게끔 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오죽했으면 일하는 내내 다른 카페글도 찾아봤습니다. 남자쪽이 많이 내면 많이냈지... 제 입장에서의 글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더라구요.. 

하... 점점 여태 뭐한건가 싶으면서 너무 좋아하고 서로 믿고 사랑하는데 여기서 멈춰야 할까 두렵지만 나이가드니 서서히 생각듭니다.

실제로 결혼생각을 진지하게 생각중입니다만.. 남자쪽이 안정적인 직업은 아니라 사실 더 고민되는것도 있어요..

괜히 이런 비용문제로 혼자 쌓이다가 별거 아닌거에.. 그냥 넘어갈수있는 문제인데.. 더 서운하게되고 바라게 되는거같고.. 이런감정으로 서운해하는게 이상한걸까요? 

제가 참다가 터진걸까요? 좋은방법 없을까요..?

 

간략히 정리를 하자면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하면서 계속 데이트 비용을 여자인 본인이 계속 냈던 것입니다. 그동안 남자친구 입장을 이해하면서 아무 일 없던 것처럼 지나 갔는데... 가까운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를 해보니 본인이 잘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죠.

간단히 생각하면 간단한 거고, 복잡하게 생각하면 복잡한 내용입니다.

항상 데이트 비용을 여자 혼자 내는 이 커플...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