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로또를 사는 서글픈 이유 5가지

728x170

대한민국의 남자는 지갑에 용돈은 없어도 로또 한장은 있다고 합니다. 자영업을 하시는 분도 회사를 다니는 회사원도 일주일에 한번은 대박의 꿈을 안고서 로또를 구매하는 것이 우리의 일상입니다.

그런데 직장생활 20년 이상을 하면서
그동안 주위의 동료와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로또를 사는 이유가 사실 대박의 꿈을 안고 사는 것도 있지만 다른 이유로도 로또를 구매하는 횟수가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누구든 똑같겠지만 직장인들이 로또를 사는 이유를 크게 5가지로 구분한다면 어떤 내용들이 있을까요?

대한민국의 "직장인들이 로또를 사는 서글픈 이유 5가지"를 나열해보겠습니다.


1. 상사에게 많이 혼났을때

어느 누구도 직장을 처음 생활을 할 때는 초보라 여기에 치이고 저기에 치이고 합니다.


성격이 무난한 사람은 괜찮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정말 힘들고 짜증이 납니다. 상사는 가르쳐준다고 이거 저거 잔소리 하면서 야단을 칩니다.


앞에서는 "아! 그렇군요" 하지만 퇴근 후에는 쓰디 쓴 소주한잔 걸치면서 직장생활 못해먹겠다 합니다. 그리고 편의점에서 로또를 한장 사지요.

"이거 이번주에 당첨이 된다면 다음주에 회사 더러워서 안간다" 하면서요.

2. 결혼할 나이가 되었을때

직장생활을 시작한지 시간이 좀 되면 나이가 차고 결혼할 나이가 됩니다.  친구 누구는 결혼을 해서 신혼여행 간다고 하는데 부럽기만 합니다.


여자친구가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렇다고 해도 돈이 있어야 결혼을 하는 것이지요.

그동안 알뜰살뜰 조금 모아온 돈으로 결혼을 하면 되지만 요새 대부분이 그렇지 못합니다. 그래서 결혼할 나이가 되면 로또 1등생각이 간절합니다.

그래서 퇴근길에 편의점에 들려서 로또한장 사고 갑니다.

3. 아이들이 커가고 있을 때

직장생활을 하면서 결혼을 했다면 이제는 아이들 문제가 다가옵니다. 하루 하루 커가는 모습도 다르고 거기에 들어가는 돈이 엄청납니다.


아무래도 학원비가 엄청나겠지요? 돈 먹는 하마입니다. 매달 나오는 월급으로 얼마나 버틸지 걱정이 앞섭니다.


그래서 오늘도 퇴근하면서 편의점에서 로또 한장 사가지고 이번주 로또1등을 기대하면서 집으로 갑니다.




4. 집을 사고 싶을 때

직장에 들어가고 결혼도 하고 아이도 잘 자라고 있지만 문제는 계속 생깁니다.


허리띠를 졸라매서 신혼 초에 집을 장만했다면 문제가 없는데 요새 같은 시기에는 정말 힘들죠. 대출을 받았다면 그 대출금 갚다가 인생 종칩니다. 여튼 집에 관련된 돈이 목에 차 올때 로또를 은근히 기대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도 퇴근하면서 편의점에 들려 로또한장 사고 들어갑니다.

5. 정년퇴직이 얼마 남지 않았을때

직장생활하고 결혼하고 아이도 다 크고 집도 샀는데 역시 문제는 계속 있습니다. 정년 퇴직이 얼마남지 않은겁니다. 남들이 보기에 사회생활 잘하고 꼬박꼬박 나오는 돈으로 집도 사고 아이들도 결혼 시켰으면 잘 한거 아닌가요?


하지만 지금은 실버시대입니다.

대한민국 평균수명이 80세가 되니 정년퇴직을 한다고 해도 계속 돈을 벌어야 하는 현상이 나타난것이죠. 정말 인생은 사회생활이 끝난 다음부터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이 때부터는 본인 주위에 아무런 테두리가 없습니다. 직장의 테두리가 없을 때 정말 본인의 능력으로 살아가야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됩니다.

참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한 시기입니다. 회사에 다시 들어가자니 나이가 많고 그냥 쉬기에는 나이가 적고.... 그래서 용기를 내서 새로운 직업을 배웁니다. 그런데 그게 그렇게 쉽지가 않습니다.

단순히 도배나 뭐 이런거 배운다고 하죠. 평생 몸을 사용하지 않다가 몸을 움직이면서 새롭게 시작한다고 하는데..... 대부분이 실패합니다.



이러면서 그냥 시간만 지납니다. 그런데 이 시기에 가끔 실수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직장이라는 테두리가 없어지고 앞으로 돈은 계속 들어가고 답은 안나오고 하니 귀가 얇아지게 됩니다. 주위에 누가 이거 해서 돈 좀 벌었다 하면 귀가 솔깃 해집니다.

그래서 그동안 모아둔 퇴직금과 여러 종잣돈을 모아서 그것을 해봅니다. 성공을 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만 대부분이 충분한 준비없이 시작했기에 쫄딱 망합니다.

뒤늦게 정신이 들고 난 뒤 후회를 합니다. 그리고 쓰디 쓴 소주한잔을 하고 로또 한장 삽니다.

이렇게 보면 로또는 인생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 하네요. 꼭 직장인들만이 아니고 대한민국의 국민 전체가 이런 로또의 삶을 사는 것이 아닐까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