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신발과 봉투, 당신의 영혼을 탈탈 털리게 하는 여행지

728x170


대만 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보존으로 대표되는 '정통적인 중국'이 되고자 하는 노력과, 이제까지 빛을 발하지 못했던 '대만' 고유의 정체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혼합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문화가 비슷하고 맛있는 음식과 볼거리로 인기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지만 대만에는 쓸데없는 호기심이 당신의 영혼을 탈탈 털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빨간색은 부를 상징하며 행운 그리고 우리나라도 귀신을 쫓는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새해가 되면 빨간 봉투에 돈을 넣어 주기도 하고 여러가지 물건에도 빨간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행운을 가져다 주는 빨간색이지만 꼭 살아있는 사람을 위해서는 아닙니다.



오토바이 위에 또는 길거리에 떨어져 있는 것을 보고 한국 사람들은 "누가 선물로 받은 용돈을 흘린 것"이라 생각 할 수 있습니다.



대만에서는 이렇게 사람들이 다니는 곳을 보면 빨간색 봉투를 볼 수가 있는데요. 그런데 이는 누가 일부러 흘린 것도 아니고 살아있는 사람을 위해서도 아닙니다.


절대로 가져가시면 안됩니다!!


봉투를 열어보면 돈이 들어 있습니다. 횡재 했다는 기분이 드나요?



봉투를 더 자세히 살펴보면 머리카락이나 손톱 그리고 사진등이 들어있습니다. 이상하지 않나요?





이것들은 바로 죽은 이의 것들입니다.



대만에는 결혼하지 못하고 죽은 사람들의 넋을 위로하기 위해서 짝을 지어주기 위한 미신이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이 빨간 봉투를 줍는 사람이 죽은 사람의 짝이 된다고 합니다.



원래는 죽은 사람을 구해서 맺어줘야 하는데 돈이 없는 사람들은 그렇게 하지 못하니 편법으로 이렇게 하는 것입니다.



대만에서 돈이 들어있는 빨간색 봉투를 그냥 가져가시면 영혼이 탈탈 털리는 이유입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