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직장'이라고 말하고 싶은 회사의 조건

728x170

우리가 말하는 '신의 직장'은 어떤 의미일까요?


단순하게 생각하면 연봉도 높고 평생 동안 일할 수 있는 직장이 아닐까요?


취업포탈 커리어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이와 비슷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과연 대한민국 직장인이 생각하는 '신의 직장'은 어떤 곳일까요?



1. 자신만 포기 하지 않는다면 평생 근무를 약속하는 회사

출처 : 이말련

회사에 입사하기도 어렵고 또한 입사한다 해도 한 회사에서 오래동안 일하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연봉을 많이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회사에서 정년까지 보장해준다는 곳을 직장인들은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정말 회사에서 큰 사고만 치지 않으면 평생 근무를 약속해주는 회사42.62%로 가장 많았습니다.


2. 해외여행을 이유로 한 달 간 휴가를 낼 수 있는 회사

일반 회사에서의 휴가는 길어봐야 이주일 정도 됩니다.


매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는 워라벨을 위해서 휴가 횟수와 휴가 기간이 중요합니다.


한 달동안 휴가를 낸다 해도 아무 터치를 하지 않는 회사를 선호하는 직장인들이 22.78%나 되었습니다.


3. 성과와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는 회사

출처 : 무한상사

일을 하다보면 일은 열심히 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결과만 보고 상사가 꾸지람을 한다거나 인사 고과가 좋지 않게 나온다면 정말 힘도 빠지고 일할 맛도 나지 않습니다.


분명 결과도 중요하지만 일하는 과정도 아주 중요합니다.


그래서 직장인들은 성과와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요시하는 회사를 선호하는 비중이 15.19%되었습니다.





4. 바라는 만큼 연봉협상이 가능한 회사

매년 연봉을 협상하는 시기만 오면

직원의 성과를 일일이 확인하고 잘못한 부분을 크게 부각 시켜 연봉 협상을 유리하게 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일 년 동안 열심히 일한 직원이 연봉 협상의 자리에서 원하는 성과가 나오지 않으면 실망감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대한민국의 직장인들은 바라는 만큼 연봉협상이 가능한 회사를 원하고 있습니다. 전체 비중이 8.86% 입니다.


5. 자기 계발비용을 무조건 지원하는 회사

회사 일만 해서는 앞으로 다가 올 미래를 대비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많은 직장인들이 업무 후에 학원이나 건강을 위해서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그런데 자기 계발을 위해 투자하는 비용이 적지가 않습니다.


직장인들은 회사에서 자기계발비용을 무조건 지원하는 회사를 8.44% 선호했습니다.


사실 직원들이 건강이나 여러가지 실력을 향상 된다면 그것은 곧 회사의 이익과 연결되는 사실 사장님들은 아시나요? 


6. 직원들의 연애와 결혼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회사

출처 : 변혁의 사랑

대부분의 젊은 직장인들은 별 보고 출근하고 별 보고 퇴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간혹 회사의 이익을 위해서 사내에서 연애와 결혼을 금지 시킨 이상한 회사도 있습니다.


그래서 젊은 직장인들이 하고 싶어도 연애를 할 시간이 택도 없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피가 끓는 젊은 시기에 연애를 해야 결혼을 할 거 아닙니까? 그래야 대한민국의 출산율을 높이죠.


많은 직장인들이 직원들의 연애와 결혼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회사2.11% 선호하고 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