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만 알고있는 '비행기 화장실 냄새' 잡는 법

728x170


비행기를 탈 때마다 느끼지만 수백 명의 승객들과 함께 하는 장거리 비행일 때 비행기 안의 화장실은 쉴틈 없이 붐빕니다. 그런데 비행기 화장실 안에 들어가면 냄새가 별로 나지가 않습니다.


물론 앞의 승객이 볼일을 마치고 바로 들어가면 냄새는 어쩔 수 없이 나지만 대부분 냄새가 그리 심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함께 보시죠.


▼ 비행기 여행은 대부분 이렇게 혼잡하게 시작합니다. 비행기 안의 화장실은 몇 개나 있는지 확인해보셨나요?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이 많은 사람들이 몇 개 되지 않은 화장실을 비행기가 도착할 때 까지 같이 이용을 해야합니다.


실제로 런던에서 두바이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서 누군가의 대변 냄새로 탑승객들이 집단 반발을 일으켜 회항한 사태가 있었습니다.


▼ 비행기 안에는 환기시설도 있겠지만 냄새를 제거하는 또 다른 방법을 사용합니다. 비행기 승무원들이 자주 화장실에 들려서 냄새가 심하다고 생각하면 이 방법을 자주 사용합니다.


▼ 바로 오래된 커피 찌꺼기입니다. 원두커피는 냄새가 매우 강력해서 주변의 모든 냄새를 중화시킵니다. 그래서 승무원들이 화장실 주변에 커피 찌꺼기를 보관합니다.



▼ 비행기 화장실의 냄새가 특히 싫어하시는 분들은 승무원에게 커피 티백을 요청하세요. 볼일을 보는 동안 화장실 안에 놓으면 냄새를 중화시켜줍니다. 

▲ 비행기 안의 화장실에서 냄새를 제거하는 간단한 팁을 하나 더 알려드리자면 볼일을 본 후 변기의 물을 여러 번 내려주세요.

비행기 변기의 특성상 물을 내려 주면 화장실 내부의 공기가 빨려가게 되어 냄새가 빨리 사라집니다.





공감 클릭은 힘이 됩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