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어느 공항에서나 와이파이 위치와 비밀번호 쉽게 찾는 법!

728x170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생각만 해도 기분이 벌써 좋아집니다.


이 시기에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행을 떠나시면서 꼭 준비해야 할 것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바로 '와이파이'입니다.


만약 와이파이가 없다면 돈을 지불하면서 로밍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포켓 와이파이를 빌려서 여행에 필요한 맛집이나 교통 정보등을 찾아야 합니다.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주로 공항을 이용하시는데요.


공항에서는 승객들의 편의를 위해서 여러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항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는 비밀번호가 없는 것과 비밀번호가 있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비밀번호가 없는 와이파이는 아무래도 해킹의 위험성으로 이용하시면 안되고요. 비밀번호가 있는 공용 와이파이를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런데 공항의 어디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가 있는지 그리고 무료 와이파이가 있더라도 그 비밀 번호가 무엇인지 아는 승객들은 많지가 않습니다. 만약에 이를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사용할 수 있다면 여러가지로 유용한 것은 확실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세계 공항에서 무료 와이파이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과 함께 비밀번호도 쉽게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앱을 하나 설치 하셔야 합니다. 

'WIFI Map'으로 검색하셔서 위의 로고와 같은 모양이 나오면  설치를 하세요.



"구글 와이파이 지도"라고 검색을 해도 나옵니다. 어렵지 않은 일반적인 설치법이라 과정은 생략 하겠습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면 주변에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를 자동으로 검색을 해줍니다. 해외에서도 돌아다니시면서 이 앱을 활용하시면 주변의 와이파이를 자동으로 확인해줍니다.


또한 방문할 곳의 와이파이가 어디에 있는지 미리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상단의 검색창에서 '인천공항'으로 검색을 하면 여러 곳이 나오는데 '인천공항3층출국장(T2)'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인천공항 3층 출국장에는 여러 음식점과 상점 그리고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가 있죠.


'Martina lounge'라는 라운지가 나오면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그림이 나옵니다.  이 역시 클릭을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비밀번호 잠금해제'라고 하단에 버튼이 생깁니다. '비밀번호 잠금해제'를 클릭해보겠습니다.



클릭하자마자 'cs743****'이라는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보입니다. 이 비밀번호를 사용하시면 와이파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 더 해볼까요?


이번에는 생전 가보지도 못한 프랑스 '샤를드골' 공항을 검색해보겠습니다. 뭔지는 몰라도 'Sheltair'라는 곳이 나왔습니다.


이곳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가 있나봅니다. 역시 비밀번호를 알아내려면 클릭을 해야합니다.


보시다시피 생전 가보지도 못한 프랑스 '샤를드골' 공항의 어느 곳의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금방 알아냈습니다.




위에서 잠시 설명드렸지만

'Wifi Map'을 사용하시면 사실 공항만이 아니고 현재 살고 있는 집 주변 그리고 해외여행을 하시면서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와이파이의 위치와 비밀번호를 쉽게 찾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한다면 스마트폰에 꼭 설치 해야 할 앱입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