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성 뜻을 알고 보니 게임용어?

728x170

최근인터넷 방송을 보거나 유튜브 시청 혹은 게임을 할 때 굉장히 많이 들리고 또 보이는 신조어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무지성입니다.

 

무지성이라는 신조어는 정말 다양하게 쓰이고 있으며 유튜브, 인터넷 방송, 게임이 아니더라도 인터넷상에서 굉장히 많이 사용되며 이제는 유행어로까지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 무지성 뜻

무지성이라는 말은 한자로 사용하면 無知性인데요. 해석해보면 지성이 없다는 뜻으로 상식이나 개념이 없는 것을 말합니다. 그 반대말은 유지성? 유지성은 아니고 그냥 지성입니다.

 

지성의 뜻은 사리판단에 분명한 사람이나 옳고 그름이 정확한 사람 정도라고 할 수 있죠.

 

 

● 무지성 사용배경

무지성의 사용배경을 알아보면 먼저 '문크 예거'라는 말부터 알아봐야 됩니다.

 

유명 애니메이션인 진격의 거인에는 '지크 예거'라는 등장인물이 있는데 여기에 문재인 대통령을 빗댄 별명이 바로 '문크 예거'인데요. 디시인사이드에서는 이렇게 '문크 예거'라는 말이 밈이 되어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정치적으로 상대방을 비난하며 좋지 않은 말로 쓰이던 말이 유행어처럼 번지게 되었다고도 하는데요. 현재는 방송인들이나 인터넷상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무지성이지만 상대방을 비난하거나 비하할 때 많이 쓰이는 신조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맥락으로 보면 좋은 뜻을 가진 말은 아닙니다.

300x250

 

무지성 뜻에 대해 다시 한 번 정리하겠습니다.

 

● 무지성 뜻과 정리

지성이 없는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로 무지성이 가진 의미가 점차 넓은 측면에서 개념이 없고 상식이 없는 사람을 칭하는 말이 되었습니다

SNS나 온라인상에서 많이 쓰이고 특히 게임상에서 주로 무지성밈이라고 쓰인다고 하며 현재 유튜브나 아프리카 개인 방송에서도 많이 쓰리면서 더욱 퍼지고 있는 신조어.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