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직원이 알려준 "공항에서 쓸데 없는 지출 줄이는 법 8가지"

728x170

만약 공항에 도착해서 항공편이 연착이 되어 몇 시간을 대기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그럴 때면 아무래도 공항 여기저기를 둘러보기도 하고 상점에서 물건도 구매하겠지요?


그런데 공항 상점에서 아무 생각없이 물건을 구매하다가는 돈의 지출이 많아집니다. 어떤 것이 돈의 지출이 많아지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1. 환전은 ATM

공항에서 환전은 수수료가 너무 비쌉니다.


공항에 있는 ATM을 이용하시면 환전 수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2. 플라스틱 물병 사용

생수를 구입할 때는 병으로 된 것은 비싸기 때문에 구입하지 마세요. 그리고 보안 검색대를 통과할 때는 액체의 소지품은 통과할 수 없습니다. 


플라스틱에 담겨진 생수를 구입해서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기 전 비우고 다시 공항의 식수대에서 플라스틱 물병에 채워서 재활용을 하세요.


3. 기념품 구입은 자제

공항을 돌아다니다 보면 상점이나 기념품 매장이 많이 있습니다.


여러 물건을 보면 예쁘고 신기하기도 해서 자기도 모르게 구매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데 절대 이러지 마세요.


공항 내에 있는 상점에서의 기념품이나 선물은 가격이 비쌉니다. 공항에 도착하기 전에 현혹 되지 말고 미리 계획을 세워서 지출하세요.






5. 목 베개 사지마세요

장거리 여행에서 편안한 수면이나 휴식을 위해서 목 베개는 필요합니다.


그러나 공항에서 목 베개는 구매하지 마세요. 만약 시중에서 구매한 가격과 공항에서 구매한 목 베개의 가격을 비교하시면 놀라실겁니다.


6. 면세점은 생각해보고

공항의 면세점에 대한 선입견은 '싸다'입니다.


하지만 일부 품목은 그렇지 않습니다. 즉 면세점이라고 모든 물건이 다 싼 것은 아닙니다.


온라인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도 많이 있으니 미리 알아보시고 구입하세요.


7. 렌트카는 비싸요

공항 내에 있는 렌트카 샵에서 차를 빌리는 것은 대부분 비쌉니다. 다른 방법으로 저렴하게 차를 빌리세요.


8. 공항에서는 간식을

공항에 있는 식당은 솔직히 그렇게 맛도 없고 비쌉니다. 하지만 음식 냄새로 인해 충동적으로 사서 먹을 때가 많죠.


미리 간식을 준비하시면 공항의 음식점에서 파는 비싼 음식을 피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사소한 지출을 조금씩 줄여가는 좋은 방법입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