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빙판길에서 미끄러지지 않는 미세한 꿀팁 7가지!

728x170

하이힐스케이트

추운겨울에는 눈이 오는 날이 많습니다. 이렇게 내린 눈이 도로에 쌓이면 그대로 얼어버리게 됩니다. 눈을 잘 치우면 상관이 없지만 그대로 놔두게 된다면 완전히 빙판길이 되어버리죠.


그리고 이렇게 빙판길이 되어버린 길을 아무 생각없이 지나가다가 미끄러져 큰 낙상사고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 빙판길에서 미끄러지지 않는 미세한 꿀팁"을 몇 가지 소개하겠습니다.




1. 경사진 인도는 피하세요

대부분의 인도는 수평이지만 간혹 그렇지 않은 인도가 있습니다. 이런 인도에 눈이 쌓이면 잘 치운다해도 새벽에 살짝 얼은 살얼음으로 인해 미끄러지기 쉽습니다.


가급적 경사진 인도의 상단을 이용하시거나 피하시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2. 하이힐은 절대 신지 마세요

아무리 '폼생폼사'라 해도 겨울 빙판길에서 하이힐은 신는다는 것은 십중팔구 병원행입니다. 하이힐은 바닥에 닿는 접지면이 좁아서 미끄러지기에 아주 좋습니다.


3. 눈이 녹는 날은 조심 또 조심

한국 기후의 특성상 3일은 춥고 4일은 춥지 않은 '삼한사온'입니다. 그래서 눈이 오고 난 뒤 도로위에 눈이 쌓였다면 계속 얼고 녹고를 반복합니다.


기온이 낮아져 눈이 얼어버린다면 상관이 없지만, 눈이 녹는 날은 바닥위에 수막이 형성이 되어 미끄럽습니다. 특히 눈이 쌓인 주위에는 그런 현상이 더 심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4. 등산화의 탁월함

등산화는 원래 산악의 험난한 지형에 맞게 미끄러지 않게 설계가 되었습니다. 이런 특성은 특히 겨울에 안성맞춤이지요.


겨울용 등산화는 발목을 보호하도록 높게 되어 있습니다. 만약 등산화를 신고 미끄러진다해도 발목이 접질러지는 현상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펭귄걸음이 최고

펭귄

남들이 보기에는 웃습게 보이지만 빙판길에서 중심을 잡고 걷는 방법으로 '펭귄걸음'이 최고입니다. 


몸의 상체를 지면에 낮게하고 보폭을 좁게하여 중심이 흐트러지지 않게하면서 조금씩 전진하세요. 이렇게 걷는다면 넘어져도 큰 부상은 절대 없습니다.


6. 노란고무줄이 대용품

신발고무줄

얼음판을 수월하게 걷기에는 '아이젠'이 최고죠. 도심 한복판에서 '아이젠'을 착용하고 다니기에는 사실상 무리가 좀 있습니다. 하지만 대용품이 있지요.


'노란 고무줄' 몇 개를 신발에 묶어보세요. '마찰력'이 증대되어 그냥 걷는 것보다는 그나마 좋습니다.


7. 배수용 커버를 밟지 마세요

배수용 커버를 보시면 구멍이 듬성듬성 나 있고 알루미늄 합금이나 주철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보기에는 절대 위험하지 않게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철재는 눈이 오거나 겨울이 되면 얇은 수막이 형성이 됩니다. 밟으면 정말 미끄러지기 좋습니다.


도로 갓길에는 이런 배수용 철재 커버들이 많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공감 클릭은 힘이 됩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