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자동차 정비사가 알려준 타이어 교체 시기

728x170

타이어 수명을 확인 하는 제일 좋은 방법은 트레이드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타이어는 연구결과에 따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가 됩니다. 이 결과에 따르면 오래 사용된 타이어에도 적용되지만 전혀 사용하지 않았던 타이어와 스페어 타이어에도 적용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정비만 20년을 하신 자동정비사가 알려준 타이어 교체시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타이어의 노화

노화 된 타이어는 균열이 있는 오래 사용한 고무 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균열은 표면뿐만 아니라 타이어 내부에도 나타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더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록 당신이 당신의 차량을 운전하지 않는다고 해도, 고무의 노화 과정을 멈추게 할 수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타이어도 마찬가지입니다.


2. 타이어의 교체시기

고무, 자동차 및 타이어 제조업체는 타이어 수명에 대한 의견 차이가 있지만 자동차 제조사는 제조일로부터 5년 후에 타이어를 교체 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미쉐린 (Michelin)과 아폴로 (Apollo)와 같은 타이어 제조업체는 일부 타이어는 10년까지 지속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정기적으로 타이어를 검사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따뜻한 기후에서와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는 타이어의 노화가 더 빨라질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어서 위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정기적인 검사는 필수입니다.







3. 타이어의 검사

정기적 인 유지 보수 및 유지 보수를 통해 타이어가 제조업체의 보증 이상으로 지속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적절한 유지 보수에는 정기적인 압력 검사, 타이어 균형 유지, 청소 및 교체가 포함됩니다.


타이어는 값이 싸지는 않아 간혹 중고 타이어를 사용하고 있는분들이 계시는데 가능한 중고 타이어는 사용하지 않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공감 클릭은 힘이 됩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