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차 승무원이 알려준 비행기 탈 때 '최적의 옷차림'

728x170

비행기를 탈 때마다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좁은 공간에서 몇 시간을 있으려니 상당히 힘이 듭니다. 팔다리도 시간이 갈수록 점차 굳어져 오고 편안한 잠은 기대하기도 어렵죠.


그런데 비행기를 처음 타보거나 여행을 몇 번 해보지 않으신 분들이 공항패션에 대해 많이 신경을 쓰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불편한 공간에서 있으려면 편안한 옷차림이 정말 중요합니다.


오늘은 비행기를 탈 때 어떤 옷차림이 가장 편안한지 "10년 차 승무원이 알려준 최적의 옷차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스키니 진은 입지 마세요

꽉 붙는 스키니 진이 잘 어울리는 분들이 있으시죠. 하지만 비행기에 탈 때는 입지 마세요. 꽉 끼는 청바지나 딱 붙는 옷들은 피가 통하지 않습니다.


좁디 좁고 잘 움직이지도 못하는 비행기 좌석에서 그런 옷을 입었다가는 심부정맥혈전증의 위험까지 있습니다.


통이 크거나 천연섬유의 면으로 된 옷을 입으세요. 몸을 편안하게 해줘야 장시간 여행에 몸이 피곤하지 않습니다.


2. 하이힐은 좋지 않아요

구두는 정말 불편하죠. 비행기를 타고 시간이 지나면 구두나 하이힐이 불편해서 벗어 놓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위에 보기도 좋지 않습니다. 업무상으로 비행기를 탑승하시는 거라면 따로 편한 운동화나 등산화를 준비하세요.


3. 깨끗한 양말이나 옷을 입고 타세요

비행기 안은 좁습니다. 그래서 항상 옆의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그런데 비행기를 탑승하고서 시간이 지나면 이상한 냄새가 나는 거 같죠?


사람의 몸에서 나는 냄새 그리고 옷에서 나는 냄새가 시간이 지날수록 역하게 느껴집니다. 가능한 비행기를 탑승 하기 전에는 깨끗한 양말과 옷으로 갈아입으세요.


본인 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향수는 뿌리지 마세요

한 가지 더 알려드리자면 깨끗한 옷으로 갈아 입고 난 뒤 향수를 사용하는 분들이 있으시죠.


그런데 향수는 일반 실내에서는 좋은 향기를 뿜어내지만 좁은 비행기 안에서는 호불호가 확실히 갈립니다.


도리어 향수로 인해 알러지가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사실 비행기 안에서 편히 가시려면 집에서 평상 시 입던 옷을 깨끗하게 빨아 입고 가시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