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비밀이 아닌데... 유튜브 조회수 수익과 블로그 수익창출로 월 천만원 버는 사람들!

728x170

 

영원한 직장이란 말이 사라졌듯이 이제는 투잡이나 쓰리잡 아니면 포잡까지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개의 직업을 가진 사람들 중에는 콘텐츠로 돈을 버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초창기에는 블로그나 페이스북 정도로 콘텐츠를 생산했지만 지금은 유튜브, 네이버TV, 인스타그램, 밴드등 종류도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로 새로운 것들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는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콘텐츠의 생산량과 소비량이 하루가 다르게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개인이 생산한 콘텐츠를 보고 생면부지의 사람들이 같은 생각이라면서 좋아요를 눌러주거나 콘텐츠 내부에 있는 광고를 보고 물건을 구매해준다면 돈도 버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기도 합니다.

 

 

 

아무튼 여러가지 이유로 지금은 콘텐츠 생산으로 돈을 벌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무료 플랫폼들이 많아 쉽게 접근은 가능하지만 이런 것들을 이용해서 돈을 벌기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처음 몇 달 동안은 무척 신경을 쓰다가 대다수는 3개월을 넘지 못하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간만 소비한 꼴이죠.

당신도 콘텐츠로 돈을 벌 수 있지만 꼭 지켜야 할 5가지가 있습니다.

 

 

⊙ 퇴사는 절대 NO
우리 주위를 둘러보면 주로 성공한 사람들만 보입니다. 그들은 쉽게 돈을 번 것처럼 보이고 그들이 했던 일을 보면 어렵지 않고 쉬워보입니다.

같은 이치로 콘텐츠로 성공한 사람들을 보더라도 똑같은 생각이듭니다. 쉬워보인다는 것이죠.

 

 

당신이 다니고 있는 회사는 비전도 없고 아침 일찍 나가서 저녁 늦게 퇴근을 합니다. 더구나 꼰대의 정점을 찍고 있는 상사 때문에 정나미가 뚝뚝 떨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성공한 콘텐츠를 보고 "저 정도는 나도 할 수 있다!"라는 근거없는 자신감을 가지고 두 번 다시 보기 싫은 회사에 당신은 과감하게 사표를 내 던지고 나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시면 망합니다.

 

 

양질의 콘텐츠가 짧은 시간에 만들어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돈도 생각처럼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처음 시작하는 시기에는 콘텐츠 생산으로 돈을 벌려면 많던 적던 돈이 고정적으로 들어오는 곳이 따로 있어야 안정적으로 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이 일을 하신다면 적극 말리고 싶습니다. 절대 퇴사하지 마세요. 큰일납니다.

⊙ 시간을 정하고 작업하세요
콘텐츠 생산이라는 것이 한 번 집중을 하면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르게 됩니다.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거나 유튜브로 영상을 제작을 해야하는데 1~2시간은 순식간이고 3시간, 4시간도 금방 지나갑니다.

가능한 본인이 콘텐츠를 제작하는 시간을 1~2시간 이내로 정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릅니다.

⊙ 체력을 키우세요
모든 일은 체력이 기본입니다. 
앉은 자리에서 몇 시간을 움직이지도 않고 컴퓨터 모니터만 쳐다보고 있으면 특별히 아픈 곳은 없는데 아프게 됩니다.

 

 

콘텐츠를 생산하는 일도 건강하지 않으면 1년 이상을 못하니 하루에 30분 이상을 꾸준하게 운동을 하세요.

⊙ 포기하지 마세요
대다수의 콘텐츠 제작자가 힘들어하는 때가 바로 Start 하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많은 시간을 공들여 콘텐츠를 제작하지만 수익이 발생하지 않거나 맨날 그 자리에서 맴돌게 됩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 이 일은 본인에게 맞지 않는다며 포기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그동안의 노력은 한 순간에 물거품으로 변하게 되는 것이죠. 분명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다면 남들에게 자랑할 만한 성과가 나옵니다.

⊙ 최소 1년이라는 인고의 시간
세상의 모든 것은 자신만의 시간이 필요한 이치가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우리가 살고 있는 건물들은 그 모양이 나오기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간이 있습니다. 

 

 

기초부터 시작해서 골조를 세우고 내부의 마감의 과정을 거쳐 사람이 살 수 있는 공간이 나오게 하려면 절대적으로 필요한 공사기간이 필요합니다. 절대적으로 필요한 공사기간을 전문용어로 '절대 공기'라고 합니다. 

같은 이치로 사람들에게 잘 소비되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려면 꼭 필요한 시간이 있습니다.

 


Creator 99%가 콘텐츠를 잘 생산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수익을 나오게 하려면 '최소 1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1년 동안은 수익보다는 콘텐츠를 어떻게 생산해야 하는지 연구해야 합니다.

여러가지의 콘텐츠를 모방도 해보고 급변하는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파악도 하면서 인고의 시간을 거쳐 자신만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입니다.

 

 

이런 과정이 지나가야만 자신의 수익이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생산으로 월 100만 원 이상을 벌고 싶은가요?


위에서 설명한 5가지는 꼭 지켜주세요. 그렇게 하시면 네이버의 파워링크, 구글의 애드센스 아니면 다른 수익모델을 이용해서 1년 후에는 회사 없이도 통장에 돈이 꼬박꼬박 들어오게 됩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