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확인해도 잘 몰라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을 1분만에 확인하는 방법

728x170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이란 소득이 적은 근로자나 자영업자에 장려금을 세금 환급 형태로 지원해서 근로와 출산을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근로장려금은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연간 최대 25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지원되고, 자녀 장려금은 연간 자녀 1인당 최대 50~70만원까지 지원이 되기 때문에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만약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이 필요하셔서 신청을 하신다면  본인이 직접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근로 장려금은 아무나 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먼저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이 자격을 확인하는 방법을 보시면 쉽지 않다라는 것을 아시게 될 것입니다.



국세청에서 자격이 되는 사람들에게는 일일이 통보를 해주기는 하지만 혹시나 본인이 조건에 해당되기는 하는데 누락이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실 겁니다.




그런데 시간도 없는데 일일이 확인을 하신다면 10분 이상 소요가 되는데요. 복잡하기도 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을 금방 확인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전화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ARS로 1544-9944로 전화를 거셔서 몇 가지를 확인하시면 1분안으로 본인이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지 없는지 문자 메시지로 확인을 해줍니다.



이렇게 ARS를 이용하시면 복잡한 자격에 관한 내용을 보지 않으셔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위의 내용처럼 혹시나 본인이 "근로 장려금 신청 자격이 되는데 누락이 되지 않았나?"하는 의심이 들 때 확인이 필요하시다면 지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