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길이'로 알아보는 성격 유형

728x170

쓰라린 이별 후에, 많은 여성들이 헤어 스타일을 싹 바꾸는 걸 보게 됩니다. 사실 헤어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걸 알려준답니다. 


성격은 물론, 현재 상태나 기분까지 말이죠. 상큼한 숏컷이나 우아한 보브컷, 아니면 청순한  긴 머리 등. 다양한 스타일의 헤어는 여성의 내면 깊숙이 숨어있는 생각을 대변합니다. 


그럼 함께 알아볼까요?


1. 숏컷


이 머리를 고수하는 여성은 까다로운 드라이나 스타일링을 할 시간도 없고, 또 그다지 관심도 없습니다. 


실용적인 동시에, 언제 어디서나 어울리는 스타일이죠. 운동을 좋아하고 사교 관계에 큰 공을 들이는 타입으로 외향적인 사람입니다. 


숏 컷을 하면 얼굴을 가릴 수가 없죠. 자신감이 있기에, 머리카락으로 커버할 필요를 못 느낍니다. 


직업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거기에서 정신적으로 성장하는 스타일입니다. 


어려운 일이 닥치면 차분히 정신을 가다듬고 이성적으로 해결책을 찾습니다. 한편, 벌어질 결과를 미처 생각하지 못하고 조급하게 행동하기도 합니다. 



2. 보브 컷


턱까지 내려오는 헤어스타일을 한 여성은 색다른 연출이 가능합니다. 


뒤로 한껏 넘기면 프로페셔널한 인상을 주거나, 왁스와 핀을 써서 펑키하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줄 수도 있죠. 


이 머리를 한 여성은 딱 한 가지로 꼬집어서 설명이 불가합니다. 시원시원하고 믿음직한 반면에, 즉흥적인 성향이 강해 새로운 것을 추구하기도 합니다. 거짓말을 싫어하고,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는 데 망설임이 없습니다.


이 머리를 한 여성은 일과 사생활에 균등한 의미를 부여해 조화로운 삶을 이끌어 나갑니다. 숏 컷과 마찬가지로 생각보다 행동이 먼저인 상황이 종종 벌어집니다.



3. 어깨길이

중간 길이 헤어를 한 여성은 결정 내리기를 어려워합니다.


특유의 우유부단함은 삶 곳곳에서 드러나곤 하죠. 중대한 결정을 한없이 미루고 생각에 잠긴 나날이 이어집니다. 결국 다른 사람이 간섭해 그들을 밖으로 끌어내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한편, 어깨 길이 머리를 한 여성은 우아한 여성미로 사람들을 사로잡습니다.


타고난 아름다움으로 남성들의 시선을 딱 붙들어 둡니다. 외모만 근사할 뿐 아니라, 사회성도 뛰어나 쉽게 친구를 사귀고 관계를 유지합니다. 새로운 도전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책임감이 늘어나는 걸 마다하지 않습니다.



4. 긴머리

긴 머리를 고수하는 여성은 관계를 오랜 시간 진득하게 유지하는 타입입니다. 


파트너를 고를 때 상당히 까다롭고 엄청난 기대치를 요구하지만, 일단 "내 사람"을 만나면 온 마음을 그에게 집중합니다. 


긴 머리에 층을 준 여성은 남자를 고르거나 만나는 데 있어 타협이 가능한 반면, 일자로 자른 여성은 전통적인 여성의 역할에 충실하고 그렇게 대우받기를 원합니다. 


남자쪽에서 깜짝 이벤트나 데이트를 마련하는 걸 자신을 향한 애정 표현으로 믿는 타입이죠. 


긴 머리를 갈라지거나 끊어지지 않게 유지하려면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를 또 부지런히, 꼼꼼히 해내는 여성들이죠. 


가끔 오만하다는 인상을 줄 수도 있지만, 이는 명백한 오해입니다. 사실 대단히 사려 깊고 인내심이 강하며 포부가 드높은 타입이죠. 


인생에서 원하는 게 분명하고 그걸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성실함도 갖추고 있습니다. 실제로 꿈을 이뤄내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어떠신가요, 자신 또는 파트너에 대한 새로운 걸 알아내셨나요?


머리 길이와 성격의 상관관계는 이미 심리학 분야에서 자주 다뤘던 만큼 상당히 긴밀한 접점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앞으로 헤어스타일을 망치는 일이 생기면, 토닥토닥 보듬고 안아주시길!





[ 출처 : thetip.kr ]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