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이빙 폼'이 없을 때 대신 사용해도 좋은 가정용품들

728x170

남자라면 매일 아침 면도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그런데 사실 여자들도 자주 다리와 겨드랑이에 면도를 해줘야 하기 때문에 별반 틀리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면도를 하다보면 가끔 쉐이빙 폼이 갑자기 떨어져 난감할 때가 종종 생깁니다. 


다들 경험 있으시죠? 그러나 걱정마세요. 


쉐이빙 폼이 면도하기에 제일 좋지만 만약 없다고 해도 그만한 성능이 있는 것이 가정에는 많이 있습니다.


"쉐이빙 폼이 없을 때 대신 사용해도 되는 가정용품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베이비 오일


베이비 오일을 사용하면 상처, 면도날 및 기타 피부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몇 방울만 사용하세요. 많이 사용하면 면도날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그리고 아보카도 오일과 같은 종류도 부드럽고 통증을 완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면도에 사용한 오일은 사용 후 피부를 부드럽게 유지시켜주고 건선과 같은 문제도 해결해줍니다.


2. 헤어 컨디셔너


면도 크림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헤어 컨디셔너를 사용하세요.


수분을 공급하도록 설계된 컨디셔너는 피부에 유익한 성분이 풍부하고 피부에 매끄러운 표면을 제공하며 모발을 부드럽게합니다.


면도 크림만큼이나 효과가 있으며 피부가 평소보다 부드럽습니다.


린스와 같은 컨디셔너를 사용하지 않으시면 샴푸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샴푸는 좋은 거품을 만들어내고, 피부와 얼굴 털을 깨끗하게 해주면 면도를 쉽게 해줍니다.


3. 일반적인 비누


대부분의 사람들이 쉐이빙 폼이 없다면 비누를 사용하는데요.


비누의 주된 목적은 피부를 청결하게 하는 것이라 피부의 유분을 제거하기 때문에 면도할 때 부드럽지 않고 빡빡한 느낌을 주며 피부가 쉽게 면도날에 베일 수 있습니다.


임시방편으로 사용은 가능하지만 자주는 사용하지 마세요.


4. 벌꿀


부엌에 벌꿀이 있다면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뛰어난 모이스춰 라이저 및 면도 보조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끈적거리기는 하지만 면도날을 피부에서 매끄러운 보호기능을 제공해줍니다.


너무 끈적거린다면 물을 약간 첨가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단!! 면도날은 사용하고 난 뒤 꼭 깨끗하게 세척을 해주셔야 합니다.




5. 땅콩버터


보기에 좀 그런가요?


하지만 피부를 상하게 하지 않는 완벽한 제품이 땅콩버터입니다. 모르셨죠?


면도 중간에 좀 지저분해지고 면도날을 여러 번 씻어줘야 하는 수고는 물론 있습니다.


그러나 땅콩버터를 씻어낸 피부는 부드럽고 촉촉하게 됩니다.


6. 알로에 베라


알로에는 햇볕에 의한 통증을 진정시킬 수 있으며 면도날로 상처를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일반적인 면도 젤과 동일하며 면도날에 의한 상처도 방지 해줍니다. 그리고 차가운 성질은 가려움증과 긁힘으로부터 당신의 피부를 지켜줍니다! 



7. 바디로션


바디로션은 헤어컨디셔너, 기타 피부보습제와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만약 면도하기 전에 로션을 쉐이빙 폼 대신으로 사용한다면 일반적인 쉐이빙 폼보다는 더 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8. 주방세제


위에서 나열한 모든 제품이 없다고 해도 주방에서 사용하는 세제는 있겠죠?


주방세제와 주방비누를 사용하면 거품이 잘 나와 얇은 거품 면도 크림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피부보호 및 보습효과가 있어서 급할 때 사용하신다면 면도하기에 한결 수월해집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